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처음학교로' 추가모집 노린다면? "모집요강 잘 살펴야"

공유
2

'처음학교로' 추가모집 노린다면? "모집요강 잘 살펴야"

연말에 다가서며 처음학교로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 사진=처음학교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캡처 이미지 확대보기
연말에 다가서며 처음학교로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이 늘고 있다. 사진=처음학교로 공식 홈페이지에서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연말에 다가서며 유치원 입학정보 사이트 ‘처음 학교로’를 찾는 학부모들이 늘고 있다. 지난 7일까지 이곳에서 유치원 온라인 접수가 이뤄진 가운데 추가모집에 관심을 보이는 이들도 역시 많아지고 있다.

처음학교로는 지난 6일 추가모집과 관련해 몇 가지 공지사항을 알렸다. 이날 처음학교로에 따르면 추가모집은 시스템 상에서 접수만 가능하며 추첨과 선발 및 발표와 등록은 불가능하다. 처음학교로는 "접수 이후 모든 절차는 유치원 자율로 이뤄지기 때문에 각 유치원 별 모집요강을 반드시 읽어야 한다"고 당부했다.
추가모집은 유치원에서 모집을 하고자 하는 모집구분과 별개로 연령과 교육과정 등 모든 모집구분이 나타난다. 따라서 학부모들은 희망 유치원의 모집요강을 통해 해당 유치원이 그에 걸맞은 모집구분을 갖추고 있는지도 살피는 게 좋다.

한편 처음학교로는 이날 공지에서 “추가모집은 일반모집의 대기자관리와 연동되지 않는다”고 밝혔다. 아울러 추가모집은 지원횟수와 상관없이 접수 가능하다고도 덧붙였다. 자세한 사항은 처음학교로 사이트에 게재됐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