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예탁결제원, 고객소통 활성화 눈길…펀드넷 시스템 참가자 대상

공유
0

예탁결제원, 고객소통 활성화 눈길…펀드넷 시스템 참가자 대상

자료=예탁결제원이미지 확대보기
자료=예탁결제원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예탁결제원이 고객과 적극적 소통에 나서고 있다.

한국예탁결제원(사장 이병래)의 찾아가는 고객만족 활동 ‘고객행복 파랑새팀’이 8일 오전 펀드운영시스템인 펀드넷 참가자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의 소리를 청취하는 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고객행복 파랑새팀’은 고객과 사전에 충분히 소통하여 고객의 불편과 애로사항을 미리 해결하기 위해 지난 7월 출범했다.

고객행복 파랑새팀은 그동안 5회에 걸친 활동을 통해 예측가능 업무에 대한 매뉴얼 배포 및 부서 통합매뉴얼 제공, 긴급사항 우선 알림 등 처리 개선과 피드백에 의한 점검으로 고객불편 해소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에는 예탁결제원이 운용중인 펀드넷 참가자인 자산운용사, 판매회사 등 50여 참가자로부터 고객의견 수렴했다.

앞으로도 예탁결제원은 고객의 불편과 요구사항을 선제적으로 파악하여 효율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파랑새는 희망과 행복을 상징하는 믿음속의 새로 예탁결제원이 고객행복을 위해 고객 곁으로 찾아가 고객 요구사항을 발굴・처리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했다는 설명이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