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교원그룹, 미래 교육 체험전 ‘2017 교원 에듀 딥 체인지’ 개최

공유
0

교원그룹, 미래 교육 체험전 ‘2017 교원 에듀 딥 체인지’ 개최

교원그룹=제공이미지 확대보기
교원그룹=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교원그룹 오는 21일~24일까지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2017 교원 에듀 딥 체인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상상하던 미래에서 체험하는 미래로’를 주제로 미래 교육 체험전이다. 4차 산업혁명을 맞아 교원그룹이 혁신적인 미래 교육의 비전을 제시하고, 창의·융합 교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원그룹은 ‘2017 교원 에듀 딥 체인지’에서 교원 올스토리 스페이스 어드벤처, 스마트구몬 미로탐험, 도요새 플레이그라운드 등 8개의 자사 체험 존(Zone)을 운영한다.

특히 다양한 교육 콘텐츠에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등 최신 기술을 접목해 아이들이 지식과 정보를 재미있게 배우고 익힐 수 있도록 각 체험 존의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교원 올스토리 스페이스 어드벤처 존에서는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의 장점을 더한 혼합현실(MR: Mixed Reality)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용 디바이스인 ‘홀로렌즈’를 이용해 우주의 신비함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가상현실 로봇 만들기, 증강현실 게임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2017 교원 에듀 딥 체인지’는 아이들이 AR, VR, MR 등을 접목한 교육 콘텐츠를 직접 체험해 보는 것을 넘어, 즐겁게 배우고 익힐 수 있는 교육 문화의 장이다. 생생한 교육 문화를 형성함으로써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다. 향후 교원그룹이 미래 교육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