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아영, 하버드 출신 4개국어 ´엄친딸´ 의외인 이상형 공개

공유
0

신아영, 하버드 출신 4개국어 ´엄친딸´ 의외인 이상형 공개

엄친딸로 유명한 신아영은 스포츠 아나운서 활동을 그만두고 프리랜서로 활약하고 있다. 사진=신아영 인스타그램에서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엄친딸로 유명한 신아영은 스포츠 아나운서 활동을 그만두고 프리랜서로 활약하고 있다. 사진=신아영 인스타그램에서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수습기자]

스포츠 아나운서로 활동한 신아영이 지난 11일 채널A ‘풍문으로 들었쇼’에 언급되며 화제가 됐다.
신아영은 과거 한 잡지와의 인터뷰에서 이상형을 밝힌 적이 있다. 그가 자신감이 있는 남자를 이상형으로 뽑았다. 그는 단점마저 장점으로 순화시킬 수 있는 잔머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신아영은 “너무 착하고 올바른 사람보다는 자신을 못 살게 구는 사람이 좋다”며 “적당히 약 올리는 사람이 재밌다”고 말했다. 그는 “까칠하게 굴면서 장난 잘 치는 사람이 좋다”고 덧붙였다.

지난 2015년 1월부터 프리랜서로 활동 중인 신아영은 지난 2011년 9월부터 SBS ESPN에서 스포츠 아나운서로 활약했다. 신아영은 엄친딸로 유명하다. 미국 하버드 대학교에서 역사학을 전공한 신아영은 영어, 독일어, 스페인어까지 총 4개 국어를 구사할 수 있다.

신아영은 지난달 26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야구 레전드 이승엽과 UFC 선수 정찬성을 언급하기도 했다. 자신이 진행을 맡는 토크쇼에 두 선수가 초대 손님으로 초청됐던 것이다. 신아영은 당시 토크쇼 이튿날에 해양모험가 김승진 선장, 부시 파일럿 오현호를 맞아 진행을 했다. 셋째 날에는 2017년 은퇴한 이승엽 선수와 UFC 정찬성 선수를 상대로 대화를 나눴다.

한편, 신아영은 리버풀 FC의 팬으로도 유명하다. 축구에 대한 상식이나 관심이 많아서 축구팬들이 그런 점을 좋아하기도 했다 당시 진행하던 프로그램에서는 축구 전문가들보다 승부 예측을 잘해 주목받았다.


서창완 수습기자 seotiv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