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유플러스, IoT 온도조절기 출시

공유
0

LG유플러스, IoT 온도조절기 출시

LG유플러스가 글로벌 브랜드 하니웰과 함께 ‘IoT(사물인터넷) 온도조절기’를 12일 출시했다.이미지 확대보기
LG유플러스가 글로벌 브랜드 하니웰과 함께 ‘IoT(사물인터넷) 온도조절기’를 12일 출시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LG유플러스가 글로벌 브랜드 하니웰과 함께 ‘IoT(사물인터넷) 온도조절기’를 12일 출시했다.

IoT 온도조절기는 LG유플러스 홈 IoT 앱인 ‘IoT@home’에 하니웰 온도조절기를 연동했다. 세대 내 와이파이만 연결돼 있으면 사용자는 통신사와 무관하게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실내 온도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다.
IoT@home 앱을 통해 세대 내에 설치한 온도조절기의 ▲켜짐, 꺼짐 등 각방 난방 상태 ▲희망 온도 설정 ▲요일 및 시간대별 예약 ▲상황 별 동시 실행 설정 등의 맞춤 제어가 가능하다. 하니웰 온도조절기와 IoT 가습기를 동시에 작동하도록 설정할 수 있다.

사용자가 장시간 난방을 켜 놓았을 경우 사용량 경고 알림을 주고 시간대 별, 일/월 별 난방비 사용 상세 이력 패턴을 표와 그래프로 제공한다.

IoT@home과 연동되는 하니웰 스마트 와이파이 온도조절기 모델은 DT300W이다. 기존 하니웰 온도조절기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의 경우 거실 온도조절기 교체 만으로도 IoT 기능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하니웰 고객지원센터를 통해 설치 가능 여부를 확인 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지난해 5월 한국 하니웰과 업무협약을 맺고 IoT 온도조절기 연동 서비스 개발을 추진해 왔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