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안 보면 손해!] 동원에프앤비 CJ제일제당 해태제과 外

공유
0

[안 보면 손해!] 동원에프앤비 CJ제일제당 해태제과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동원에프앤비, 냉장햄 베스트육가공품 선발대회 대상

사진=동원에프앤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동원에프앤비 제공

동원F&B의 냉장햄 ‘오븐&통그릴 폭찹스테이크 오리지널’이 12일 오후 4시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한국육가공협회가 주최하는 ‘제7회 베스트육가공품 선발대회’에서 프레스햄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동원F&B의 ‘오븐&통그릴’은 국산 돼지살코기를 오븐에서 초벌구이 한 뒤, 200℃ 이상의 직화로 한번 더 구워 불맛과 육즙을 구현한 고급 육가공 브랜드다.

◇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 폭발적인 성장
CJ제일제당 쁘띠첼 미초가 해외시장에서 명실상부한 글로벌 상품으로 자리잡았다. CJ제일제당은 쁘띠첼 미초의 해외 판매액이 최근 3개년 연평균 약 50% 이상씩 오르며 폭발적인 성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쁘띠첼 미초는 지난 11월 말 기준 올해 230억 원이상 해외에서 판매됐다. 본격적으로 해외에 진출한 2015년 70억 원 규모보다 3배 이상 성장한 수치다.

◇ 해태제과, 빠새 출시 6개월만에 1000만 봉지 판매 돌파

해태제과 ‘빠새’가 출시 6개월 만에 1000만 봉지 판매를 돌파했다. 해물스낵 시장은 70~80년대 출시된 장수제품이 대다수라 신제품이 진입하기 쉽지 않은 시장이다. 실제 최근 3년간 해물스낵 TOP3는 단 한번도 바뀐 적이 없다. 10년 넘게 순위가 유지되어 왔다는 것이 업계의 통념. 올 하반기로 봤을 때도 5위권 중 90년대 이후 나온 제품은 빠새가 유일하다.

◇ 풀무원, 그린패키징 공모전서 대상 수상

풀무원이 녹즙 음료 뚜껑 생산 방식을 개선하는 친환경 포장 기술로 12일 서울 서초구 반포동 쉐라톤 서울팔래스호텔에서 열린 ‘제7회 그린패키징 공모전’에서 대상(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풀무원은 녹즙 제품의 ‘캡(음료 뚜껑)’ 성형 기법을 변경으로 생산성을 높이고 경량화를 구현한 점을 높게 평가 받아 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 아워홈 싱카이, 해운대 신세계 센텀시티점 그랜드 오픈

싱카이가 부산지역에 첫 상륙한다. 종합식품기업 아워홈은 12일 차이니즈 파인다이닝 브랜드 ‘싱카이’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그랜드 오픈했다고 밝혔다. 부산지역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싱카이 신세계센텀점’은 백화점 식당가 9층에 위치해있다.

◇ CJ프레시웨이, 숙취 디톡스 주스 레시피 제안

CJ그룹의 CJ프레시웨이가 주변에서 구하기 쉬운 양배추와 브로콜리, 레몬 등을 활용한 ‘숙취 디톡스’ 주스 레시피를 제안했다. 양배추 1/8통, 레몬 1/4개, 브로콜리 20g, 시금치 20g, 바나나 1개, 사과 1/4쪽과 함께 물 150mL를 믹서기에 함께 넣고 갈아주면 완성이다. 녹차를 살짝 넣어주면 카테킨 성분이 숙취 해소에 더 효과적으로 작용한다.

◇ 동서식품, 교토마블 콜라보레이션 진행

동서식품은 오는 27일까지 필라델피아 크림치즈와 프리미엄 식빵 브랜드 ‘교토마블’의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는 필라델피아 크림치즈 4종과 교토마블의 데니쉬 식빵 10종간의 ‘환상의 조합’을 소개하고자 마련됐다. 이와 함께 오는 27일까지 다양한 SNS 이벤트도 진행된다.

◇ 본아이에프, 아침엔본죽 홈앤쇼핑 단독 첫 론칭

본죽을 운영하는 본아이에프는 가정간편식 제품 ‘아침엔본죽’ 3종을 홈앤쇼핑에서 단독으로 첫 론칭한다고 12일 밝혔다. 14일 오후 4시 50분부터 홈앤쇼핑을 통해 첫 선을 보이는 이번 방송에서 본아이에프는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집에서영양죽을 즐길 수 있도록 쇠고기죽, 전복버섯죽, 낙지김치죽등 ‘아침엔본죽’ 3종을 선보인다.

◇ 죠스떡볶이, 죠스 어묵티 공식 출시

죠스푸드의 떡볶이 브랜드 ‘죠스떡볶이’가 SNS 상에서 화제가 됐던 ‘죠스 어묵티’를 공식 출시했다. 죠스떡볶이는 지난 가을, 재미난 상상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어묵 국물 티백 이미지를 공식 페이스북에 공개한 이후, 소비자들로부터 실제 제품으로 구현해 달라는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연구 끝에 죠스 어묵티를 출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 코카콜라, 박보검-김연아 ‘국민 올림픽 커플’ 면모

코카-콜라의 2018 평창동계올림픽 캠페인 모델로 활약 중인 박보검과 김연아가 코카-콜라의 겨울 시즌 평창 동계올림픽 캠페인의 광고 촬영 현장에서 다정하게 올림픽을 즐기는 모습이 공개돼 화제다. 둘은 올림픽 경기장에서 대한민국의 승리를 기원하며 콜라로 올림픽 성화키스를 연출하는가 하면 함께 콜라를 마시며 짜릿한 순간을 즐기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 하이트진로, 김희선 광고 촬영 현장 사진 공개

하이트진로는 오는 14일 출시하는 준 프리미업급 소주 참나무통 맑은이슬의 모델 김희선의 첫 광고 촬영 현장 사진을 SNS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사진은 참나무통 맑은이슬을 마시며 행복한 미소를 보이는 김희선 씨의 모습을 담았다. 제품을 사랑스러운 눈으로 바라보는 모습, 소주 한 잔을 마시고 애교 띈 얼굴, 술잔을 기울인 모습이 매력적이다.

◇ 오비맥주, 가족소통 창작 연극 공연 펼쳐

오비맥주)는 강남구건강가정지원센터와 함께 12일 오후 7시 30분 센터 내 가족비전홀에서 강남 구민들을 대상으로 가족소통 창작 연극 ‘패밀리토크-가족사진’ 공연을 펼친다. 패밀리토크 연극 ‘가족사진’은 우리 집, 우리 가족 얘기라고 느낄만한 생활밀착형 에피소드들과 부모와 자녀가 일상에서 겪는 불통의 상황 등 가족의 고민을 재미있게 그려냈다.

◇ bhc치킨, 인기 메뉴 할인 이벤트 마련

bhc치킨이 연말을 앞두고 bhc치킨의 인기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할인 이벤트를 마련했다. 소셜커머스 위메프를 통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뿌링클’과 간장치킨인 ‘맛초킹’을 16% 할인된 금액으로 만날 수 있다. 12일 단 하루 진행되며, 1만 개 한정으로 판매된다.

◇ 배스킨라빈스, 리틀프렌즈 리버스 후드쿠션 프로모션

배스킨라빈스가 12일부터 ‘리틀프렌즈 리버스 후드쿠션’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리틀프렌즈는 카카오프렌즈의 어린 시절을 담은 캐릭터다. 이번 프로모션은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아이스크림 케이크 구매 시 ‘리틀프렌즈 리버스 후드쿠션’을 2900원에 제공한다.

◇ 맘스터치, 찜햇닭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

맘스터치가 오는 13일부터 내년 1월 10일까지 ‘찜햇닭’ 인스타그램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맘스터치의 치킨 신메뉴인 ‘찜햇닭’ 출시를 기념하고, 2017년 한 해 동안 맘스터치를 사랑해준 고객들의 성원에 대해 보답하기 위해 마련됐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