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트럼프 성추행…"의회는 당파 떠나 조사해야vs거짓이며 국민 지지로 대통령 당선"

공유
0

트럼프 성추행…"의회는 당파 떠나 조사해야vs거짓이며 국민 지지로 대통령 당선"

지난 미 대선 중 일었던 트럼프 대통령 성추행 논란이 다시 수면위로 떠올랐다. 사진=트럼프 sns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미 대선 중 일었던 트럼프 대통령 성추행 논란이 다시 수면위로 떠올랐다. 사진=트럼프 sns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과거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다수의 여성들을 성추행했다고 주장한 이들이 다시 목소리를 냈다.

지난 미 대선 중 트럼프 대통령으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호소했던 여성들은 지난 11일(현지시간) 뉴욕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의회 측에 이 문제 조사 및 해결을 촉구했다.
이들은 트럼프 대통려의 성추행 사례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16명의 여성과 도널드 트럼프’를 알리면서 이 같이 밝혔다.

이들은 “트럼프가 저지른 부적절한 행동은 우리 사회에서 드문 일이 아니고, 모든 사람들이 피해자가 될 수 있다”면서 “의회는 당파를 떠나 이와 관련한 조사를 실시해야 한다”고 거세게 요구했다.

한편 백악관 측은 이를 ‘거짓’이라고 일축했다. 새라 허커비 샌더스 백악관 대변인은 같은 날 기자회견을 통해 “대통령 선출 이전에 일어난 일”이라면서 “미국인들의 지지로 당선된 과정만 봐도 해당 혐의 관련 답변이 될 것”이라며 이 같이 전했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