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 북한 축구, 1-0으로 신태용호 승리...일본과 승리시 우승

공유
0

한국 북한 축구, 1-0으로 신태용호 승리...일본과 승리시 우승

한국이 북한을 1-0으로 이겼다. 사진=대한축구협회 홈피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이 북한을 1-0으로 이겼다. 사진=대한축구협회 홈피
신태용호가 E-1 챔피언십 첫 승을 올렸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은 12일(이하 한국시간) 일본 도쿄에 위치한 아지노모토 스타디움에서 열린 북한과의 ‘2017 EAFF(동아시아축구연맹) E-1 풋볼 챔피언십’ 2차전에서 1-0으로 승리했다.
후반 19분에 나온 북한 리영철의 자책골이 그대로 결승골이 됐다. 중국전 무승부에 이어 북한전 승리를 챙긴 한국은 오는 16일에 열리는 일본과의 3차전 결과에 따라 우승 여부가 결정된다.

지난 중국과의 1차전에서 4-2-3-1 포메이션을 썼던 신태용호는 이번 북한과의 2차전에서 3-4-3 포메이션으로 변화를 줬다.

전반전은 소득이 없었다. 한국이 공격을 주도하고, 북한은 방어와 역습에 치중했다.

한국은 볼 점유율을 높게 가져가며 상대를 끊임없이 두드렸지만 마무리가 제대로 되지 않았다.

수차례의 한국 공격이 무위로 돌아갔다. 전반 38분에는 고요한이 오른쪽에서 내준 패스를 진성욱이 페널티 지역 중간 지점에서 오른발 터닝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대 오른쪽으로 빗나갔다.

북한은 전반 24분 리영직의 오른발 슈팅이 골대 오른쪽으로 빗나갔고, 전반 42분에는 리은철이 한국 진영 페널티 박스에서 왼발 슈팅을 때렸지만 크로스바를 넘겼다.
두 차례의 코너킥도 모두 골로 연결되지 못했다. 공방전은 계속됐지만 양 팀 모두 득점은 없었다. 전반전은 0-0으로 끝났다.

한국은 후반 초반부터 득점 기회를 잡았다.

후반 3분 김진수가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진성욱이 골대 중앙에서 날카로운 헤더로 연결했지만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후반 12분 한국은 김민우가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진성욱이 골대 정면에서 발리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골포스트를 맞고 나갔다.

후반 15분에는 진성욱이 뒤에서 짧게 넘어온 패스를 몰고 북한 골대 앞까지 돌파했지만 마지막 슈팅이 북한 수비 발을 맞고 나가며 아쉬움을 삼켰다.

우세 속에도 골이 터지지 않자 신태용 감독은 교체 카드(김신욱, 이명주)를 준비시켰다. 하지만 교체 카드 투입 직전인 후반 19분 한국의 첫 골이 터졌다.

한국은 김진수-김민우-진성욱 순으로 슈팅을 이어가며 북한 골문 앞까지 진출했다. 진성욱이 상대 골문 앞에서 마지막 슈팅을 시도하려는 찰나 북한 리영철이 발을 뻗었고, 이게 자책골로 연결됐다.

북한은 후반 27분 득점 기회를 놓쳤다.

한국은 남은 시간 북한의 공격을 안정적으로 방어하면서 역습에 나섰지만 추가골을 터뜨리지 못했다. 결국 경기는 한국의 1-0 승리로 끝났다.


온라인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