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마트24, 가정간편식 늘려… ‘올가니카 클린푸드’ 확대 전개

공유
1

이마트24, 가정간편식 늘려… ‘올가니카 클린푸드’ 확대 전개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이마트편의점 이마트24가 오늘 13일부터 프리미엄 간편식인 ‘올가니카 클린푸드’ 상품을 가맹점을 포함한 전국 점포로 확대, 판매한다.

이마트24는 이번 기회를 통해 20~40대 직장인 및 여성 고객을 대상으로 건강한 음식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프리미엄 간편식 시장을 키워 나간다는 전략이다.
올가니카 클린푸드는 프리미엄 식단을 추구하는 건강식 제품으로 저염, 저지방, 저칼로리를 강조했고,재료의 색감을 살려 디자인적 요소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 생식, 채식 전문 쉐프인 크리스틴 조의 레시피도 반영했다.

이마트24는 지난 8월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간, 수도권 33점에서 ‘올가니카 클린푸드’ 상품 테스트 판매를 진행한 결과, 프레쉬푸드(FF)의 매출 구성비가 약 10% 이상 증가하였다.

이번에 판매하는 상품은 도시락 4종, 샌드위치 3종, 샐러드 2종 총 9종이다. 도시락은 그릴치킨과 뿌리채소모둠, 통통새우와 망고렌틸콩, 칠리페퍼로 맛을 낸 건강불고기, 구운 연어와 그린빈 정식 등 4종으로 가격은 각 5,800원이다.

샌드위치는 비프 & 로스트 베지터블 바게트, 스파이시 치킨 & 구아카몰 바게트, 살라미 & 치즈토마토 치아바타 등 3종으로 각 4,500원에 판매한다. 샐러드는 트리플베리 소스를 곁들인 리코타 치즈 샐러드, 발사믹 드레싱을 곁들인 로스트치킨 샐러드 등 2종으로 가격은 4,500원이다.

한편 이마트24는 ‘올가니카 클린푸드’ 전점 확대 전개를 기념하여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31일까지 올가니카 사전예약시 구매금액의 20% 할인하는 행사와 동시에 KT 멤버십, SSG 페이 추가할인시, 35% 할인받을 수 있는 행사를 진행한다. 단, 1일 1회 한정이고, 최대 할인 금액은 10,000원이다.

이마트24 MD담당 진영호 상무는 “프리미엄 간편식은 슈퍼푸드, 닭가슴살, 신선한 채소 등을 재료로 한 건강한 먹거리를 강조한 상품으로 영양을 놓치기 쉬운 1인가구, 직장인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