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읍시․ 정읍산림조합 , ‘사랑의 땔감 나누기’ ...복지시설과 어려운 세대에 전달

공유
0

정읍시․ 정읍산림조합 , ‘사랑의 땔감 나누기’ ...복지시설과 어려운 세대에 전달

사랑의땔감나누기행사 (정읍시=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랑의땔감나누기행사 (정읍시=제공)
[글로벌이코노믹 유종광 기자] 전북 정읍시와 정읍산림조합이 지난 12일 ‘사랑의 땔감 나누기’ 행사를 가졌다.

시 산림녹지과 직원들과 김민영조합장을 비롯한 산림조합 직원들은 이날 ‘신태인 행복의 집’을 비롯한 복지시설과 어려운 세대에 100여톤(1톤 트럭 40대분)의 땔감을 싣고 직접 전달했다.
사랑의 땔감 나누기는 산림사업 현장에 방치된 땔감을 모아 동절기에 사회복지설이나 어려운 세대에 전달해오고 있는 사업이다.

시와 산림조합은 “산림 내 산불이 우려되는 곳에 쌓인 나무 등 방치된 나무를 수집하여 월동용 땔감으로 제공하면서 산불을 예방하고, 이웃사랑도 실천하는‘일석이조’의 효과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시와 정읍산림조합은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올해로 10년째 매년 꾸준하게 사랑의 땔감 나누기 행사를 가져오고 있다.

양 측은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땔감 나누기를 행사를 이어가 어려운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산림바이오 에너지 활용도를 높여 저탄소 녹색성장에도 기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유종광 기자 0347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