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스카이라이프, 맥스무비와 미디어융복합 서비스사업 MOU

공유
0

KT스카이라이프, 맥스무비와 미디어융복합 서비스사업 MOU

(왼쪽)김윤수 KT스카이라이프 운영총괄 부사장, 박광원 맥스무비 대표이사가 지난 12일 상암동 본사에서 맥스무비와 ‘영화 빅데이터 미디어융복합 서비스사업 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왼쪽)김윤수 KT스카이라이프 운영총괄 부사장, 박광원 맥스무비 대표이사가 지난 12일 상암동 본사에서 맥스무비와 ‘영화 빅데이터 미디어융복합 서비스사업 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KT스카이라이프가 지난 12일 상암동 본사에서 맥스무비와 ‘영화 빅데이터 미디어융복합 서비스사업 제휴협약(MOU)’을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위성방송 스카이라이프가 제공하는 VOD 영화서비스에 맥스무비의 영화 빅데이터 정보를 활용한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맥스무비의 영화 추천서비스와 평점 등을 이용해 고객만족도를 높이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카이라이프 VOD에 맥스무비 영화 평점서비스가 제공된다. 스카이라이프 VOD 이용고객은 맥스무비가 제공하는 영화 평점을 활용해 VOD 영화 선택 시 참고할 수 있다. 연령별, 성별, 지역별, 선호 콘텐츠별로 보다 세분화된 영화 큐레이션(개인화 추천) 서비스를 추후 도입할 예정이다. 맥스무비의 영화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는 향후 스카이라이프 OTT서비스인 텔레비(TELEBEE)에도 적용 가능할 전망이다.

또 스카이라이프 가이드채널을 통해 맥스무비 추천영화를 소개하거나 시청자를 대상으로 영화예매권을 증정하는 추가 프로모션도 검토 중이다. 장기적으로는 안드로이드 셋톱박스 내 영화 음성검색 서비스 등 AI(인공지능) 서비스를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