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천기누설 다이어트 식단 간단한 레시피] 복부비만 내장지방 빼는 법, 뱃살 빼는 음식! '다시마 밥' '다시마 곤약조림' 만드는 법

공유
51

[천기누설 다이어트 식단 간단한 레시피] 복부비만 내장지방 빼는 법, 뱃살 빼는 음식! '다시마 밥' '다시마 곤약조림' 만드는 법

[천기누설 다이어트 식단 간단한 레시피] 복부비만 내장지방 빼는 법, 뱃살 빼는 음식! '다시마 밥' '다시마 곤약조림' 만드는 법 & 다시마 일일 권장 섭취량, 섭취시 주의점...MBN 시사/교양 프로그램 ‘천기누설’에서 공개한 ‘다시마 밥’ ‘다시마 곤약조림’ 황금 레시피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MBN 일요일 시사/교양 프로그램 '천기누설' 288회 방송 영상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천기누설 다이어트 식단 간단한 레시피] 복부비만 내장지방 빼는 법, 뱃살 빼는 음식! '다시마 밥' '다시마 곤약조림' 만드는 법 & 다시마 일일 권장 섭취량, 섭취시 주의점...MBN 시사/교양 프로그램 ‘천기누설’에서 공개한 ‘다시마 밥’ ‘다시마 곤약조림’ 황금 레시피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사진=MBN 일요일 시사/교양 프로그램 '천기누설' 288회 방송 영상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백지은 기자] MBN 시사/교양 프로그램 ‘천기누설’에서 공개한 ‘다시마 밥’ ‘다시마 곤약조림’ 황금 레시피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천기누설’에서는 다시마에 풍부한 알긴산은 몸에 지방이 축적 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밥이나 반찬으로 활용해 꾸준히 섭취하면 내장 지방을 없애는 데 도움을 준다고 전했다.
<알긴산이 풍부해 내장 지방 빼주는 ‘다시마 밥’ 만드는 법>

1. 다시마를 잘게 잘라 준다.

2. 현미와 백미를 1:1의 비율로 섞어 씻은 뒤 30분간 불린다.

3. 손질한 다시마와 쌀을 넣고 밥을 하는데 물의 양을 평상시 보다 20%정도 더 넣어준다.

4. 다시마밥 양념장 – 저염간장 3큰술+다진 쪽파 1/2개+고풋가루 1큰술+깨+식초를 조금 넣고 섞어준다.

5. 하루 세끼 모두 다시마 밥을 지어 먹는다.
<다이어트 식단 추천 반찬! ‘다시마 곤약 조림’ 만드는 법>

1. 시중에 판매되는 곤약을 구매해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칼집을 내주고 마늘은 편으로 썰어 준비한다.

2. 찬물에서 20분 정도 불린 다시마를 잘게 썰어준다.

3. 저염간장과 다시마 우린 물을 1:1로 섞어 조림장을 만들고 곤약과 다시마에 부어준다.

4. 센 불로 끓여 주다가 한소끔 끓으면 중간 불로 낮추고 적당히 끓여준다.

5. 완성된 다시마 곤약 조림 위에 호두를 잘게 다져 뿌려준다.

다만, 다시마에는 요오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갑상선 기능 항진증이 있는 경우 섭취시 주의해야 한다. 그리고 일반인 들의 경우에도 다시마 권장 섭취량은 5g~10g(반컵) 정도가 적당하다.

백지은 기자 chach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