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블루홀, 신작 MMORPG ‘에어’ 1차 CBT 시작

공유
0

블루홀, 신작 MMORPG ‘에어’ 1차 CBT 시작

블루홀이 신작 MMORPG ‘에어(A:IR – Ascent: Infinite Realm)’ 1차 CBT(비공개테스트)를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이미지 확대보기
블루홀이 신작 MMORPG ‘에어(A:IR – Ascent: Infinite Realm)’ 1차 CBT(비공개테스트)를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블루홀이 신작 MMORPG ‘에어(A:IR – Ascent: Infinite Realm)’ 1차 CBT(비공개테스트)를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

이번 1차 CBT에서는 누스가르드, 인벤투스, 오비스군도 등을 포함한 7개 지역과 5개 클래스(워로드, 소서리스, 어쌔신, 미스틱, 거너)로 최고 30레벨까지 테스트를 진행한다. 자신의 주거지를 이용한 제작‧생산, 작물 수확, 다양한 비행선과 마갑기 등의 탈 것을 테스트 한다.
1차 CBT 기간 동안 “플레이하고, 설문하고, 버그를 찾을거에.어.”라는 슬로건으로 “탐험의 귀재, 피드백의 대가, 버그 신고 이벤트” 등 3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에어 개발을 총괄하는 김형준 PD는 이번 1차 CBT에 대해 “에어를 플레이어 여러분께 공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다며 “1차 CBT 테스트 기간 동안 플레이어들의 창의력 넘치는 플레이와 소중한 피드백을 겸허한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에어 홈페이지에서는 1차 CBT 당첨자 발표와 함께 플레이어들이 원활하게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있도록 기본 조작과 전투 방법, 생활 콘텐츠 등을 소개하는 가이드 초보자 가이드를 제공한다.

에어는 부서진 행성과 부유도로 이루어진 세상을 배경으로 진화된 기계문명과 마법이 공존하는 스팀 펑크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다. 다양한 비행선과 탈 것을 이용한 RvR(진영 대 진영), 공중 전투 등이 특징이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