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 홍아름, 친부 최철호 회고전 합류…김민희, 임호 압박

공유
3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 홍아름, 친부 최철호 회고전 합류…김민희, 임호 압박

최재성, 부도 선언 새출발 다짐

13일 방송된 KBS2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87회에서는 고달순(홍아름)이 이재하(최철호) 선생이 친아버지인 줄 모르고 송연화(박현정)와 함께 회고전에 합류하는 반전이 그려졌다. 사진=KBS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3일 방송된 KBS2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87회에서는 고달순(홍아름)이 이재하(최철호) 선생이 친아버지인 줄 모르고 송연화(박현정)와 함께 회고전에 합류하는 반전이 그려졌다. 사진=KBS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꽃피어라 달순아' 홍아름이 친아버지 최철호 회고전에 힘을 보탰다.

13일 오전 방송된 KBS2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연출 신창석, 극본 문영훈·허지영) 87회에서는 고달순(은솔, 홍아름 분)이 친엄마 송연화(박현정 분)에게 친아버지 이재하(최철호 분) 선생 화고전에 합류하는 반전이 그려졌다.
이날 송연화는 고달순에게 "이재하 선생이 송인을 세웠다"며 "달순씨처럼 사람을 위한 구두를 만들자라는 취지였다"고 덧붙였다. 이어 송연화는 달순을 데리고 수제화 매장으로 나갔다. 이를 본 한태성(임호 분)은 둘이 붙어 다닌다며 불안해했다.

수제화매장으로 나간 송연화는 "여기서 만드는 구두는 기본을 가장 중요시 생각해요"라고 설명했다. 고달순이 "기본이 뭐예요?"라고 묻자 송연화는 "고객의 소리를 들으려는 거죠"라고 답했다. 이어 연화는 "달순씨는 이재하 선생처럼 고객의 소리를 먼저 들으려고 해요"라고 칭찬했다. 송연화와 고달순은 "이곳에서 만큼은 그 분의 손길이 느껴진다"고 입을 모았다.

이날 정선기(최재성 분)는 마침내 의식을 회복했다. 귀가하려는 정충기(배도환 분)를 본 오길상(이명호 분)은 고달순과 같이 살고 있다고 보고했다. 이에 한태성은 "비밀은 반드시 터지게 돼 있어"라고 불안에 떨기 시작했다.

한태성은 과거 이재하의 동지인 정충기에게 밀고 누명을 씌웠고 이재하의 친딸 은솔인 고달순을 청계천에서 사고로 잃어버린 과오가 있다.

이후 사무실로 돌아온 고달순은 광복기념회에서 회고전을 추진하는 이재하 얼굴을 보게 됐다. 달순이 처음으로 친아버지 이재하의 사진을 본 것.

송연화는 달순에게 "우리 재단에서 이재하 선생 화고전을 후원하려 한다"며 아이디어를 좀 달라고 했다. 그러자 달순은 "다리를 다친 분들을 위해 꼭 맞는 수제화를 선물하자"고 제안했다. 송연화와 김한수(김진서 분)는 좋은 생각이라며 기뻐했다.
이에 고달순은 "실장님 혹시 저도 참여해도 될까요?"라며 "저도 이재하 선생 뜻을 기리는데 꼭 참여하고 싶어요"라고 말했다. 송연화가 흔쾌히 동의해 고달순은 아직 아버지인줄도 모르고 이재하 회고전에 힘을 보태게 됐다.

한편, 한강피혁이 홍주와 한태성 때문에 무너진 것을 알게 된 한태숙(김민희 분)은 서봉식(홍일권 분)을 찾아갔다. 봉식에게 미안하다고 사과한 태숙은 송인으로 오빠 한태성을 찾아왔다.

태숙은 "한강 피혁 좀 살려줘"라며 한태성에게 "언니(송연화)에게 다 이야기하겠다"고 으름장을 놓았다. 태숙은 "나 어제 오빠랑 홍주가 말하는 거 다 들었어. 홍주가 간첩신고했고 그걸 이용해서 오빠가 한 강을 먹는 거 언니한테 다 말할 거야"라고 윽박질렀다. 놀란 한태성은 "송연화에게 이야기하면 절대 안 돼"라고 펄쩍 뛰었다.

이날 서현도(강다빈 분)은 한강피혁을 진심으로 도왔다. 그리고 과거 국제사업부에 몸담으며 한강을 떠났고 비리까지 저지른 일을 뼈저리게 후회했다.

말미에서 정선기는 가족들에게 한강피혁 정리를 선언했다. 선기는 "부도를 막을 길이 없다. 이럴 땐 깨끗하게 인정하고 마무리 짖는 게 맞다는 생각이 들어"라며 집을 포함해 재산은 모두 매각한다고 밝혔다. 서미령(조은숙 분)은 "그래도 이 집 가장은 당신이다"라며 정선기를 응원했다. 정윤재(송원석 분)도 "제가 아버지의 힘이 되어 드릴게요"라고 말하면서 온 가족이 오열하며 엔딩을 맞았다.

고달순이 친아버지 이재하를 사진으로나마 처음 만난 가운데 언제 기억을 회복해 친엄마 송연화와 재회할 수 있을지에 눈길이 쏠린다.

시대의 비극으로 아버지 이재하를 죽인 원수 한태성을 아버지로 알고 자라고, 그 때문에 다시 버려져야 했던 달순이 과거의 진실을 밝히고 구두 장인으로 성공하는 이야기를 담은 휴먼 성장 드라마 KBS2 tv소설 '꽃피어라 달순아'는 평일 오전 9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