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딜라이브 플러스 OTT 박스, 티빙TV 탑재

공유
0

딜라이브 플러스 OTT 박스, 티빙TV 탑재

크리스마스, 방학 시즌 키즈 애니 콘텐츠 4천700여편 무료 서비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딜라이브 OTT박스 딜라이브 플러스가 12월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티빙(TVING) TV’를 이달부터 서비스 한다.이미지 확대보기
딜라이브 OTT박스 딜라이브 플러스가 12월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티빙(TVING) TV’를 이달부터 서비스 한다.

딜라이브 OTT박스 딜라이브 플러스가 12월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티빙(TVING) TV’를 이달부터 서비스 한다.

티빙 TV를 이용하면 ‘도깨비’, ‘응답하라’ 시리즈, ‘막돼먹은 영애씨’, ‘또 오해영’, ‘미생’ 등 드라마와 ‘꽃보다 할배’, ‘삼시세끼 어촌편/정선편’, ‘윤식당’, ‘PRODUCE 101’, ‘쇼미더머니6’ 등 예능프로그램까지 총 100편의 CJ E&M 프로그램들을 별도의 로그인 없이 딜라이브 플러스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또 딜라이브는 이번 콘텐츠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들을 위한 글로벌 영어교육 애니메이션 ‘내 친구 아서’ 시즌19 20편도 무료로 제공한다.

‘내 친구 아서’는 엘우드시에 사는 초등학교 3학년생 아서와 친구들이 겪는 사람들과의 관계, 아이들의 정서적인 부분, 건강에 대한 주제 등을 다루는 교육프로그램이다.

크리스마스,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아이들을 위한 무료콘텐츠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키즈콘텐츠는 전체 1만5000여편의 무료 콘텐츠 중 31%에 해당하는 4700여편을 서비스 하고 있다. 키즈 관련 앱수는 전체 105개 중 35개를 차지해 33%를 차지한다.

키즈애니는 뽀로로, 꼬마버스 타요, 디보, 빼꼼, 구름빵, 소년탐정 김전일, 슬램덩크 등 국내외 애니메이션을 제공한다. 교육어학은 영유아 한글공부, 수학 등 학습과 놀이 콘텐츠를 제공하는 깨비키즈를 비롯해 프랭크쌤영어, 정철영어TV, 초코언니 천일문 등 유아, 어린이들을 위한 영어 콘텐츠를 서비스하고 있다. 설민석의 한국사, 대교어린이TV, 재능TV 등도 시청 가능하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