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저가항공 무시하냐?] 에어부산·티웨이항공·이스타항공

공유
1

[저가항공 무시하냐?] 에어부산·티웨이항공·이스타항공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사진=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에어부산,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 에어부산, 부산~구마모토 노선 부정기편 취항


에어부산이 15일부터 내년 2월 27일까지 부산~구마모토 노선의 부정기편을 주 3회(화‧금‧일)운항한다. 에어부산의 일본 구마모토 노선 운항은 이번이 처음으로, 부정기편은 김해공항에서 화‧금‧일요일 오전 10시경(요일에 따라 출발시각 다소 상이) 출발하는 스케줄이다. 해당 노선에는 195석 규모의 A321-200 기종 항공기가 투입된다. 한편 에어부산은 지난 14일 김해공항 국내선 청사 2층에서 ‘2017 행복 나눔 자선바자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바자회 수익금 전액은 부산 강서종합사회복지관에 기부해 지역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 티웨이항공, 소방관을 위한 연말 캠페인 진행

티웨이항공이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 일본정부관광국과 함께 추운 겨울에도 화마와 싸우고 있는 소방관들을 위해 '뜨겁게 살아 온 당신 쿨하게 떠나라'라는 여행 보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소방관 업무를 하면서 느꼈던 고충과 보람, 추억 등에 대한 사연을 티웨이항공의 이메일(twaymarketing@twayair.com)로 보낸 분들 중 총 10명의 소방관을 선정해, 삿포로 왕복항공권과 2박 3일 일정의 숙박, 식사, 관광 등 모든 해외 경비 일체를 지원한다. 또한 티웨이항공 페이스북에서 해당 이벤트를 공유하고, 선정된 소방관들이 즐길 수 있는 삿포로의 여행지와 음식을 댓글로 추천한 참여자들에게도 추첨을 통해 티웨이항공의 캐릭터 상품과 소방 캐릭터 모자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 이스타항공, 홍보 서포터즈 윙스타 3기 모집


이스타항공이 대학생 홍보서포터즈 ‘윙스타’ 3기를 15일부터 31일까지 모집한다. 항공·여행에 관심이 많고 SNS활동에 적극적인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지원서는 이스타항공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후 홍보팀 공식 이메일 주소로 접수하면 된다. 홍보서포터즈 ‘윙스타’ 로 선발되면 매월 1회 정기모임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양한 홍보활동을 기획 및 진행하고 실무자가 서포터즈들의 멘토가 되어 피드백을 제공한다. 또한 이스타항공 탐방기회를 제공하는 등 특전이 제공되며, 2018년 1월부터 4월까지 약 3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활동을 수료한 서포터즈에게는 수료증과 함께 국내선 왕복 항공권 2매가 제공되며 최우수 서포터즈로 선정되면 국제선 왕복항공권 2매와 상장이 수여된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