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여수 탱크로리 전복사고 왜?... 디니트로톨루엔 흡입땐 사망에 이를수도

공유
0

여수 탱크로리 전복사고 왜?... 디니트로톨루엔 흡입땐 사망에 이를수도

15일 오전 11시32분께 전남 여수시 적량동에서 탱크로리가 트럭과 출동해 넘어져 소방당국이 현장을 수습하고 있다. 탱코로리가 넘어지면서 유해화학물질인 디니트로톨루엔(DNT) 600ℓ가 누출돼 소방서와 여수화학재난합동방제센터가 출동해 방제 작업을 벌였다. 연합뉴스/사진이미지 확대보기
15일 오전 11시32분께 전남 여수시 적량동에서 탱크로리가 트럭과 출동해 넘어져 소방당국이 현장을 수습하고 있다. 탱코로리가 넘어지면서 유해화학물질인 디니트로톨루엔(DNT) 600ℓ가 누출돼 소방서와 여수화학재난합동방제센터가 출동해 방제 작업을 벌였다. 연합뉴스/사진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15일 오전 11시20분경 전남 여수시 적량동에서 탱크로리와 트럭이 부딪혀 탱크로리가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여수 탱크로리 사고는 주요 포털 핫이슈로 떠올랐다.
이 사고로 유해물질이 대량 유출돼 방제 작업을 하는 등 소동이 벌어졌으며 인근 주민들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어졌다..

이 사고로 탱크로리 운전자 박모(47) 씨와 트럭 운전사 김모(52) 씨가 다쳐 병원에 옮겨졌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 유해화학물질인 디니트로톨루엔(DNT) 700ℓ가 누출돼 소방서 출동해 방제 작업을 벌였다.

디니트로톨루엔은 염료와 폭발물 등에 쓰이는 물질로 냄새를 흡입하면 인체에 해로운 5류 위험물이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