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댓글와글] 조기숙 교수, '기자단 폭행' 中 경호원 정당방위 주장했다가 날벼락…"중국사람이냐?" VS "발언 공감"

공유
0

[댓글와글] 조기숙 교수, '기자단 폭행' 中 경호원 정당방위 주장했다가 날벼락…"중국사람이냐?" VS "발언 공감"

참여정부 시절 청와대 홍보수석을 지낸 조기숙 이화여대 교수가  문재인 대통령의 방중 일정에서 중국인 경호원의 한국 수행 기자단 집단폭행 사건과 관련해 정당방위 가능성을 제기해 논란이 번졌다. 사진=조기숙 교수 페이스북이미지 확대보기
참여정부 시절 청와대 홍보수석을 지낸 조기숙 이화여대 교수가 문재인 대통령의 방중 일정에서 중국인 경호원의 한국 수행 기자단 집단폭행 사건과 관련해 정당방위 가능성을 제기해 논란이 번졌다. 사진=조기숙 교수 페이스북
참여정부 시절 청와대 홍보수석을 지낸 조기숙 이화여대 교수가 중국인 경호원의 한국 수행 기자단 집단폭행 사건과 관련해 정당방위 가능성을 제기해 논란이 일었다.

조 교수는 15일 오전 자신의 페이스북에 "중국 경호원의 한국 기자 폭력사태 조사 결과를 지켜보자"라면서 "경호원이 기자를 가장한 테러리스트인지 기자인지 어떻게 구분을 하겠느냐"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폭력을 써서라도 일단 막고 보는 게 경호원의 정당방위 아닐까요"라면서 "한국 기자가 경호라인을 넘었던 것으로 진상이 밝혀진다면 한국언론은 대통령 경호 임무를 충실히 수행한 경호원을 칭찬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같은 사실이 알려지자 언론과 정치권에서는 비난 논평을 쏟아냈고, 이에 조 교수는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고 사과하며 논란을 일축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온라인상에서는 조 교수의 발언을 두고 비난과 옹호 입장이 엇갈리며 대립각을 세우고 있다.

누리꾼 sm20****는 "조기숙이 무슨 교수라고? 그 학교도 .. 참 거시기 하겠네. 분별없는 교수"라고 비난했다.

또다른 누리꾼 lsd0****는 "조기숙 당신은 어느나라 국민인가 조용히 대한민국을 떠나라. 당신은 대한민국 국민을 부끄럽게했고 수치스럽게 만들었습니다. 나도 오늘 처음으로 대한민국에 사는게 부끄럽게 느껴지네요. 저도 제 자식이 교환학생으로 중국에 있어 누구보다 한중 관계가 원만하기를 바라는 사람중에 한사람인데 이건 아닌것같네요. 국가가 바로서야 제자식들도 대한민국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라고 주장했다.

누리꾼 onig**** 역시 "입방정 미치겠다. 조기숙은 또 이럴 때 나서냐? 정말 이명박근혜 자유당 세력이 심어 놓은 스파이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반면 조기숙 교수의 발언을 지지하거나 옹호하는 누리꾼도 등장했다.

누리꾼 kcb0****는 "조기숙교수말에 백퍼 동감합니다" 라고 말했고, benc****는 "조기숙 말 시원하게 잘하네. 공감한다"고 밝혔다.

누리꾼 min0****는 "조기숙이 진짜 자랑스럽게 받아들이라고 그렇게 말했습니까? 기자들이 음습한 이중적인 작태를 꼬집은거지요. 기자들은 남탓 좀 그만하고 자기반성들 좀 하시길. 어쩜 그리 발전이 없습니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