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날씨,기상청 전라서해안 제주산지 대설특보 최고 23cm 서울 -11도

공유
1

오늘날씨,기상청 전라서해안 제주산지 대설특보 최고 23cm 서울 -11도

서울의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추위가 이어지면서 지난 15일 새벽 한강에 첫 결빙이 관측됐다./뉴시스 자료사진
서울의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이하로 떨어지는 추위가 이어지면서 지난 15일 새벽 한강에 첫 결빙이 관측됐다./뉴시스 자료사진
기상청은 일요일인 17일 오전 7시 기상속보를 통해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으나 전라서해안과 제주도산지에는 눈(제주도는 눈 또는 비)이 오는 곳이 있다고 발표했다.

특히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인 전라서해안과 제주산지에는 많은 눈이 내렸다.
주요 지점 최심적설 현황(16일 오후부터 17일 오전 현재, 단위: cm)

제주 어리목 23, 광주 7.0 ,울릉도 5.3 목포 4.9 흑산도 0.7, 고창 10.0 정읍 8.0 장성 7.0 줄포(부안) 7.0 함평 6.0 ,무안 5.5 ,새만금(군산) 5.0, 진도 7.2 영암 4.1 서천 1.4 강진 1.3cm이다.

이 눈 구름대는 차차 약해져 전라도는 오전까지, 제주산지는 낮까지 눈(제주도는 오전까지 눈 또는 비)이 오는 곳이 있겠고, 오후에 전라도와 제주도에는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밤에 차차 흐려져 18일 새벽부터 밤 사이 중부내륙을 중심으로 눈이 내리는 곳이 있겠고, 서울.경기도와 충청도는 오늘 밤에 약하게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

오늘과 내일 눈이 내린 곳에는 눈이 얼어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겠으니, 보행자 안전과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영하 11도등 영하17도∼영하2도로 전날보다 낮겠고, 낮 최고기온은 -4도∼-4도로 전날과 비슷할 전망이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2, 춘천-3, 대전 0, 광주 2l,대구 2,부산 4, 제주 6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 모든 권역이 '좋음' 또는 '보통' 수준을 기록하리라고 국립환경과학원은 내다봤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서해·남해 앞바다는 각각 0.5∼3m로 일겠다. 동해·서해·남해 먼바다의 파고는 각각 1.5∼4m, 1∼4m, 1.5∼5m로 예상된다.

동해·서해상에는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어 항해·조업하는 선박은 유의가 필요하다. 동해안에는 너울에 의한 높은 파도가 방파제나 해안도로를 넘는 곳이 있어 안전사고에 주의해야 한다.

기상특보 17일오전 6시발표

강풍주의보 : 울릉도.독도, 제주도(제주도산지, 제주도북부, 제주도서부), 서해5도
풍랑주의보 : 제주도전해상, 남해서부서쪽먼바다, 서해중부먼바다, 서해남부전해상, 동해중부먼바다, 동해남부먼바다
대설주의보 : 울릉도.독도, 제주도(제주도산지), 전라남도(무안, 진도, 신안(흑산면제외), 목포, 영광, 함평), 전라북도(정읍, 부안, 고창)
한파주의보 : 경상북도(경북북동산지, 영양평지, 봉화평지, 청송, 의성, 군위), 충청북도(제천, 음성, 충주, 영동, 괴산, 보은), 충청남도(계룡), 강원도(강원북부산지, 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양구평지, 화천, 철원), 경기도(가평, 파주, 의정부, 양주, 포천, 연천, 동두천)
건조경보 : 울산, 부산, 경상남도(거제, 창원), 경상북도(울진평지, 경주, 포항, 영덕), 강원도(강원북부산지, 삼척평지, 동해평지, 강릉평지,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o 건조주의보 : 대구, 서울, 경상남도(진주, 양산, 남해, 고성, 사천, 통영, 합천, 산청, 하동, 창녕, 함안, 의령, 밀양, 김해), 경상북도(울진평지, 경주, 포항, 영덕 제외), 전라남도(순천, 광양, 여수), 강원도(강원중부산지, 강원남부산지, 정선평지, 인제평지, 원주, 태백), 경기도(여주, 성남, 양평, 광주, 이천, 오산, 동두천, 과천)


김하성 기자 sungh90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