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베 총리 ˝한일 위안부 합의, 한국 새 방침 절대 수용불가˝

공유
0

아베 총리 ˝한일 위안부 합의, 한국 새 방침 절대 수용불가˝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한일 위안부 합의에 대해 “한국의 새 방침을 절대 수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사진=YTN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한일 위안부 합의에 대해 “한국의 새 방침을 절대 수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사진=YTN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한일 위안부 합의에 대해 “한국의 새 방침을 절대 수용할 수 없다”고 밝혔다.
아베 총리는 12일 관저에서 기자들과 만나 강경화 외교장관의 최근 발표와 관련한 질문을 받고 “합의는 국가와 국가 간 약속이다”라며 “한국의 새 방침은 절대 수용할 수 없다”고 말했다고 교도통신이 전했다.

앞서 강경화 외교 장관은 지난 9일 “2015년 한일 위안부 합의는 양국 간 공식 합의였기에 일본 정부에 재협상을 요구하지는 않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2015년 합의는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문제의 진정한 문제 해결이 될 수 없다”라며 “일본 정부가 출연한 화해치유재단 기금 10억엔을 전부 우리 정부 예산으로 충당하겠다”고도 발표한 바 있다.

강 장관 발표 이후 아베 총리가 한일 위안부 합의에 대한 입장을 밝힌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베 총리는 “일본측은 성의를 갖고 한일합의를 이행해 왔다”며 “한국 측에도 계속 이행을 요구할 것”이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