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생방송 투데이' 간재미회무침 굴구이&굴찜 묵은지등갈비찜 위치 어디?…동네 반찬가게, 저염식 식단

공유
8

'생방송 투데이' 간재미회무침 굴구이&굴찜 묵은지등갈비찜 위치 어디?…동네 반찬가게, 저염식 식단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생방송 투데이' 오늘 방송 맛집으로 항아리에 숙성함 묵은지 등갈비찜을 소개한다.

12일 오후 방송되는 SBS '생방송 투데이'에서는 금요 특집으로 '보고 먹고 즐기고! 3GO' 코너로 '보령 3GO 여행' 편이 그려진다.
이날 대천 명소로는 <대천 해수욕장>, <대천스카이바이크>와 대천 맛집으로는 <대전횟집>, <깐돌네굴집>을 소개한다.

'우리 동네 반찬 가게' 코너에서는 특별한 날을 빛내는 특별한 맛 편으로 인천 연수구에 있는 <킴스레시피>를 방문한다.

또 '#맛스타그램' 코너에서는 '항아리 숙성으로 완성한 궁극의 맛! 묵은지 등갈비찜' 편으로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곤지암웅골>을 찾아간다.

이날 제작진이 소개하는 맛집은 다음과 같다.

■ 대전횟집

숙성 생선회 전문점이다. 회로는 놀래미, 광어, 도다리, 우럭 등이 있다. 스페셜 코스를 시키면 간재미회무침 등이 제공된다.
-위치: 충남 보령시 오천면 소성리 700-5 (지번: 소성리 700-5)

■ 깐돌네굴집

보령 천북굴단지에 위치한 굴전문점이다. 메뉴로는 굴구이(한망, 3~4인분) 3만원, 굴찜(1망) 3만원, 굴밥 1만원, 굴칼국수 6000원 등이 있다.
-위치: 충남 보령시 천북면 장은리 959-3 (지번: 장은리 959-3 오륙도굴집)

킴스레시피

인기 요리책 <소문난 반찬가게 인기레시피2>의 저자가 운영하는 곳으로 천연조미료와 저염식 식단 위주 반찬이 특징이다. 일요일 휴무.
-위치: 인천 연수구 송도동 190-2 글로벌캠퍼스푸르지오 204동 116호

■ 곤지암 웅골

곤지암에 위치한 돼지고기 전문점이다. 메뉴로는 묵은지 등갈비찜(대) 4만5000원, 석쇠불고기(600g, 간장, 고추장 택일) 2만6000원, 숯불등갈비구이(소금, 양념 택일) 2만6000원 등이 있다. 화요일 휴무.
-위치: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독고개길 308-3 (지번: 도웅리 245 1)

한편, SBS '생방송 투데이'는 매주 월~금요일 오후 7시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