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 날씨] 주말 강추위 물러났어도 '미세먼지 주의'… 포근한 날씨 서울 낮 5도

공유
1

[오늘 날씨] 주말 강추위 물러났어도 '미세먼지 주의'… 포근한 날씨 서울 낮 5도

오늘(14일) 전국에 추위가 물러가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일요일인 오늘(14일) 날씨는 서울의 낮 기온 5도, 춘천 3도, 대전 7도, 전주 6도, 대구 7도 등으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주의 경보가 내렸다.이미지 확대보기
오늘(14일) 전국에 추위가 물러가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기상청에 따르면 일요일인 오늘(14일) 날씨는 서울의 낮 기온 5도, 춘천 3도, 대전 7도, 전주 6도, 대구 7도 등으로 예보됐다. 미세먼지 주의 경보가 내렸다.
[글로벌이코노믹 한지명 기자] 오늘(14일) 전국에 추위가 물러가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질 전망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주의다.

기상청에 따르면 일요일인 오늘(14일) 날씨는 서울의 낮 기온 5도, 춘천 3도, 대전 7도, 전주 6도, 대구 7도 등으로 예보됐다.
특히 오늘 날씨는 기온이 영상으로 올라 날씨는 포근하겠지만 서풍을 타고 미세먼지 주의로 인해 공기의 질은 좋지 않겠다.

현재 대부분의 지역이 미세먼지 ‘보통’ 수준을 보이고 있는 가운데, 내일 미세먼지 농도는 강원 영서·충북·전북 지역에서 '나쁨' 수준을 보이겠다. 그 밖의 지역은 미세먼지 주의가 아닌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전날부터 대기가 정체되면서 오전에 중부와 내륙 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졌다가 오후 들어 남쪽부터 보통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했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먼바다에서 0.5~2.5m, 남해 먼바다 0.5~2.0m, 동해 먼바다에서 1.0~2.5m로 일겠다.


한지명 기자 yol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