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날씨]미세먼지 농도 경기·강원영서·충북·전북·경북 '나쁨' 서울 낮 5도 대구 9도 부산 11도

공유
1

[오늘날씨]미세먼지 농도 경기·강원영서·충북·전북·경북 '나쁨' 서울 낮 5도 대구 9도 부산 11도

18일 서울 상공에서 바라본 도심의 모습이 미세먼지로 인해 뿌옇다./뉴시스 자료사진이미지 확대보기
18일 서울 상공에서 바라본 도심의 모습이 미세먼지로 인해 뿌옇다./뉴시스 자료사진
기상청은 금요일인 19일은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충남내륙과 남부내륙에는 안개가 짙게 낀 곳이 있으며 그 밖의 충청도와 남부지방에는 박무가 끼어있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 및 건강관리에 유의해 줄것을 당부햇다.

특히 국립환경과학원은 미세먼지 농도가 경기·강원영서·충북·전북·경북은 '나쁨' 수준을, 서울을 비롯한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을 보일 것이라고 예보했다.
노약자들은 가급적 외출을 자제하고, 외출시에는 황사마스크나 모자, 보호안경 등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아침 최저기온은 -9∼2도, 낮 최고기온은 3∼11도로 예보됐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5도, 인천 3도, 춘천 5도, 청주 5도,대전 6도, 광주 8도,대구 9도, 부산 11도, 제주 10도 등이다.

강원도 양양평지, 고성평지, 속초평지 일대에 건조주의보가 발령된 상태여서 동해안 지역은 대기가 차차 건조해져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유의해야 한다고 기상청은 당부했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 앞바다와 먼바다에서 각각 0.5∼1.5m와 1∼2m로 일고, 서해 앞바다와 먼바다에서 0.5m와 0.5∼1.5m로 일겠다. 남해 앞바다와 먼바다의 예상 파도 높이는 0.5∼1m와 0.5∼2m다.

한편 20일은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중국 북동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가끔 구름많다가 오후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온라인뉴스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