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롤점검, 로그인불가·랭크게임 비활성화 반복… "오버워치나 배그로 넘어가자"

공유
0

롤점검, 로그인불가·랭크게임 비활성화 반복… "오버워치나 배그로 넘어가자"

라이엇게임즈의 MOBA(적진점령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이 19일 오전 게임 운영에 차질을 빚었다. 사진=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라이엇게임즈의 MOBA(적진점령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이 19일 오전 게임 운영에 차질을 빚었다. 사진=리그오브레전드 홈페이지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수습기자]

라이엇게임즈의 MOBA(적진점령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에 19일 오전 로그인 불가 현상이 발생했다. 롤 측은 담당 부서에서 문제를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롤은 장애 현황을 보이며 오전에 일어난 상황을 설명했다. 6시 20분 ‘게임 로그인 불가 현상’을 발견했고, 6시 31분부터 담당 부서 확인에 들어가 랭크 게임을 비활성화 했다. 6시 43분 게임 로그인, 50분 랭크 게임이 정상화 됐다.

하지만 10분 뒤인 7시에 다시 게임 로그인이 불가능해지고, 랭크 게임을 하기 어렵게 됐다. 5분에 랭크 게임이 비활성화되고 보상 모드가 활성화됐고, 40분에 게임 로그인이 정상화됐다고 밝혔다.

롤 측의 대응은 한 발 늦었던 걸로 보인다. 유저 커뮤니티에서는 6시 32분께부터 로그인이 안 된다는 글들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아니 너무하잖아 일 안 하나”, “게임 하고 싶어요”, “플레이 언제 되는 겁니까 공지 좀 적으세요” 제목의 글들이 올라왔다 롤의 잦은 서버 장애로 “오버워치나 배틀그라운드로 넘어가자”는 의견도 나왔다.

롤 유저들에게 랭크 게임 비활성화와 보상 모드 활성화는 사실상 의미가 없다. 롤 유저 대부분이 랭크 게임을 위해 게임에 접속하기 때문이다.


서창완 수습기자 seotiv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