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현송월 나이, 고소영·김원희·서태지·유재석과 동갑…"또 누구 있나 봤더니"

공유
16

현송월 나이, 고소영·김원희·서태지·유재석과 동갑…"또 누구 있나 봤더니"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을 비롯한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2일 오전 강원도 강릉 스카이베이호텔에서 아침식사를 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은 1박2일동안 서울과 강릉의 공연장을 둘러보면서 무대 조건과 필요한 설비, 객석의 규모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을 비롯한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이 22일 오전 강원도 강릉 스카이베이호텔에서 아침식사를 하기 위해 이동하고 있다. 북한 예술단 사전점검단은 1박2일동안 서울과 강릉의 공연장을 둘러보면서 무대 조건과 필요한 설비, 객석의 규모 등을 확인할 예정이다./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주현웅 수습기자] 현재 남한에 들어와 있는 현송월 삼지연관현악단 단장의 나이가 화제다. 1972년생인 그와 동갑내기인 국내 연예인들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한송월과 동갑내기 연예인은 먼저 배우 고소영이 있다. 고소영은 1972년 10월생이다.
이외 1972년생 여자 연예인으로는 장서희, 김가연, 심은하, 김지수, 염정아, 박주미, 김원희 등이 있다.

남자 연예인 중에서는 장동건이 1972년생이다. 장동건은 1972년 3월생이다.

이외 1972년생 남자 연예인으로는 서태지, 김명민, 배용준, 이휘재, 유재석, 김성주, 박진영 등이 있다.

한편 현송월은 1994년 평양음악대학을 졸업했다. 현송월은 북한 유명 성악 가수로 활동한 예술 분야 핵심 인사로 꼽힌다. 2014년 대좌(대령) 계급장을 달고 등장한 적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당 중앙위원회 제7기 제2차 전원회의에서 당 중앙위 후보위원으로 발탁되는 등 김정은 위원장의 신임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현 단장이 이끄는 모란봉 악단은 지난 2012년 김정은 위원장이 만든 악단으로 ‘북한판 걸그룹’으로 유명하다.

주현웅 수습기자 chesco12@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