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정현 인터뷰 "내 우상 따라 한 덕분" 겸손한 태도로 일관… 다음 경기는 준비는?

공유
0

정현 인터뷰 "내 우상 따라 한 덕분" 겸손한 태도로 일관… 다음 경기는 준비는?

정현이 전 세계랭킹 1위 노박 조코비치를 꺾고 사상 첫 그랜드슬램 8강에 진출한 가운데 유쾌한 수상소감이 화제다. 사진=뉴시스 이미지 확대보기
정현이 전 세계랭킹 1위 노박 조코비치를 꺾고 사상 첫 그랜드슬램 8강에 진출한 가운데 유쾌한 수상소감이 화제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천진영 기자] 정현이 전 세계랭킹 1위 노박 조코비치를 꺾고 사상 첫 그랜드슬램 8강에 진출한 가운데 유쾌한 수상소감이 화제다.

정현은 22일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남자단식 16강전에서 노박 조코비치를 3-0으로 승리했다.
정현은 장내 인터뷰를 통해 "일단 한국에서 실시간으로 보고 계신 팬분들, 응원해주셔서 감사하다. 아직 안 끝났으니까 (남자단식 8강이 열리는) 수요일 좀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 응원 부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경기 내내 선보인 예리한 샷에 대해서는 겸손한 태도를 보였다.

정현은 "조코비치는 어릴 때 내 우상이었다. 그를 따라 한 덕분에 (날카로운 샷을) 구사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승리로 정현은 8강에 올랐다. 한국 테니스 역사상 최초다.

오는 24일 정현의 8강 상대는 테니스 샌드그렌이다.

그는 "그랜드슬램 경기를 계속 이어가고 싶다. 잠을 많이 자고 이틀 뒤 경기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천진영 기자 cj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