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8 플레이엑스포’중소게임기업 20개사 선정, 맞춤형 지원

공유
0

‘2018 플레이엑스포’중소게임기업 20개사 선정, 맞춤형 지원

종합 게임쇼 ‘2018 플레이엑스포’(PlayX4)가 유망 우수게임 특별관 참여기업 모집을 시작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종합 게임쇼 ‘2018 플레이엑스포’(PlayX4)가 유망 우수게임 특별관 참여기업 모집을 시작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종합 게임쇼 ‘2018 플레이엑스포’(PlayX4)가 유망 우수게임 특별관 참여기업 모집을 시작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킨텍스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공동주관하는 플레이엑스포(PlayX4)는 게임 산업 활성화와 국내 중소게임 개발사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게임쇼다.
플레이엑스포 B2C 주관사인 킨텍스는 중소게임사와 스타트업의 신청을 받아 20여개의 유망 우수게임사를 선정해 전시부스 제작, 홍보 등 맞춤형 지원을 실시한다.

플레이엑스포 사무국은 콘텐츠 우수성과 전시회 참가의지, 성장 가능성을 기준으로 전문심사위원단의 평가를 통해 20여개의 게임사를 선발한다. 접수기간은 내달 21일 오후 6시까지며 접수는 이메일로 받는다.

선정 기준은 자체 게임 콘텐츠를 서비스 중인 기업으로 공동관 내 게임 시연이 가능해야 한다. 게임 개발이 완료되거나 베타테스트가 가능한 수준이 요구된다. 지난 2017년 기준 매출800억원 이상 기업은 지원 불가하다. 참가적절성 10점, 콘텐츠 우수성 20점, 행사 준비 및 참가의지 50점, 성장가능성 20점 등 항목으로 평가된다.

접수 시 참가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국세/지방세 납부 증명서, 자유형식 보완자료가 필요하다.

선발된 기업에게는 2018 플레이엑스포 B2C 특별관 전시 부스 제작과 함께 온라인·언론 홍보,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미팅 등 중소 게임 기업에게 필요한 마케팅·홍보 채널이 지원된다.

신청 대상은 게임 장르나 플랫폼에 관계없이 이미 서비스 중이거나, 베타테스트가 가능한 수준으로 개발된 게임을 보유한 국내 중소 게임 기업이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