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남형 고용혁신프로젝트, 2년 연속 전국 1위

공유
1

전남형 고용혁신프로젝트, 2년 연속 전국 1위

일자리 통합관리․기업 지원 등 대부분 사업 호평

전라남도
전라남도
[글로벌이코노믹 허광욱 기자] 전남도는 광역자치단체 주도의 대규모 일자리사업인 ‘고용혁신 프로젝트’ 사업에 대한 2017년 고용노동부 성과평가에서 전년에 이어 2년 연속 전국 1위를 차지했다고 24일 밝혔다.

도는 2016년 처음 도입된 고용노동부의 고용혁신 프로젝트 사업에서 2년 연속 전국에서 가장 많은 총 84억 원의 국비를 확보, 좋은 출발을 성공적인 마무리로 연결한 셈이다.
전남형 고용혁신 프로젝트사업은 전략산업인 에너지신산업·농수산 융복합 분야 전문인력 양성 및 기업 지원, 취업 취약계층 취·창업 기반 마련 등 지역의 고용여건을 고려해 수립됐으며, 2016년부터 올해까지 177억 규모로 추진된다.

도는 2017년 성과 평가에서 사업 기획의 적합성, 집행의 효율성, 지역 일자리 창출 기여도 등 대부분의 지표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둬 다른 자치단체의 모범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도는 이번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기존 사업들을 보다 고도화하고, 스마트팩토리 관리인력을 양성하는 등 4차산업혁명 대비 미래형 일자리 창출사업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김병주 전남도 일자리정책실장은 “2년 연속 지역고용혁신 프로젝트 국비 최다 확보 및 평가 결과 전국 1위, 2017~2018년 일자리사업 예산 전국 최고액 확보 등 성과로 일자리 사업 분야 긍정적 변화가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청년 등 취업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허광욱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