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 다보스에서 미래 경쟁력 찾다

공유
0

한화, 다보스에서 미래 경쟁력 찾다

‘4차 산업혁명’ 혁신기술 선점으로 로봇, AI,금융 등 사업기회 창출

2018 다보스포럼에 참석한 한화큐셀 김동관 전무(사진 맨우측)가 카프리콘 투자 그룹(Capricorn investment Group)의 이온 야디가로글루 파트너(사진 맨 왼쪽)를 현지에 마련한 한화사무실에서 만나 4차 산업혁명에 따른 항공(Aviation)기술 발전이 교통, 물류, 군사 등 다방면에 미칠 영향 및 고효율 태양광 모듈 신기술 등에 대한 insight를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미지 확대보기
2018 다보스포럼에 참석한 한화큐셀 김동관 전무(사진 맨우측)가 카프리콘 투자 그룹(Capricorn investment Group)의 이온 야디가로글루 파트너(사진 맨 왼쪽)를 현지에 마련한 한화사무실에서 만나 4차 산업혁명에 따른 항공(Aviation)기술 발전이 교통, 물류, 군사 등 다방면에 미칠 영향 및 고효율 태양광 모듈 신기술 등에 대한 insight를 교환하는 시간을 가졌다.
[글로벌이코노믹 길소연 기자] 한화그룹은 지난 23일부터 ‘분절된 세계에서 공동의 미래창조(Creating a Shared Future in Fractured World)’라는 주제로 스위스에서 열리고 있는 다보스 포럼을 찾아, 수십여 차례의 비즈니스 미팅과 세계적 석학들의 강연을 경청하며, 한화의 미래경쟁력을 찾기 위해 동분서주했다고 25일 밝혔다.

한화의 다보스참석은 2010년 이후 9년째 이어지고 있다. 한화는 글로벌 기업들의 각축장인 다보스 포럼에서 글로벌한화 브랜드 알리기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현지 사무실 등 다보스의 주요 거점 두 곳을 마련하고, 한화 브랜드를 노출하며, 전 세계에서 모인 글로벌 리더들에게 일류한화 브랜드를 알렸다.
이번 포럼에는 한화토탈 김희철 대표, ㈜한화 기계부문 김연철 대표, 한화자산운용 김용현 대표, 한화큐셀 김동관 전무 등이 참가해 포럼이 진행되는 4일간, 60여 차례 비즈니스 미팅에서 전 세계 200여 명에 달하는 글로벌 리더들을 만났다.

이들은 주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핵심기술 선점의 중요성, 최근 유가 반등에 따른 유화와 에너지 산업의 변신, 전통적인 금융과 4차 산업혁명의 접목 등 전통과 미래 산업의 공존과 변화상에 대해 탐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렇듯 글로벌 리더들의 경험과, 세계적 석학들의 집단지성을 통해 얻은 혜안은, 급변하는 경제사회 조류 속에서도 길을 잃지 않고 한화의 미래경쟁력을 찾을 수 있는 자양분이 됐다는 평가다.

한편 김동관 전무와 한화 참가단은 25일 저녁 다보스 인터콘티넨탈호텔에서 열리는 ‘한국 평창의 밤’ 행사에도 참석, 행사에 참가하는 국내외 정치∙경제 리더와 함께 국가적 행사인 평창 동계올림픽 및 패럴림픽을 알리고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길소연 기자 ks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