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종근당 JW중외제약 유한양행

공유
0

[아파야 챙길래?] 종근당 JW중외제약 유한양행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종근당,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과 신약 연구개발 협약
사진=종근당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종근당 제공

종근당은 1일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과 항암이중항체 바이오 신약 ‘CKD-702’의 연구개발 협약을 체결했다. 종근당은 이번 협약으로 범부처신약개발사업단으로부터 CKD-702의 2019년 임상 1상 진입을 위한 전임상 연구지원을 받게 됐다. CKD-702는 고형암 성장에 필수적인 간세포성장인자 수용체와 상피세포성장인자 수용체을 동시에 저해하는 항암이중항체다.

◇ JW중외제약, 공정위 CP 등급평가 AA 획득

JW중외제약이 윤리경영에 대한 노력을 공인받았다. JW중외제약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공정거래 자율준수프로그램(CP) 등급평가에서 전 산업계 최고수준인 ‘AA등급’을 획득했다. JW중외제약은 이번 평가에서 자율준수관리자의 임명, 예산과 인력의 지원 등을 지표로 하는 ‘최고경영진의 지원’의 평가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 유한양행 이뮨온시아, IMC-001 식약처 임상1상 계획 승인

유한양행의 자회사 이뮨온시아는 2018년 2월 1일 식약처로부터 면역항암제IMC-001에 대한 임상 1상 임상시험계획에 대한 승인을 취득했다. PD-1 및 PD-L1 면역 관문 억제제에 대한 국산 신약으로서는 첫 번째 승인이다. 이뮨온시아는 서울대병원과 삼성서울병원에서 IMC-001의 안전성 및 약동학 등을 평가하기 위한 제 1상 임상 시험을 개시할 예정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