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20개 국내외 에너지 파트너사와 ‘KT 에너지 얼라이언스’ 출범

공유
0

KT, 20개 국내외 에너지 파트너사와 ‘KT 에너지 얼라이언스’ 출범

KT가 5일 경기도 과천 ‘KT-MEG(Micro Energy Grid) 센터’에서 국내외 20개 회원사와 함께 연합 협력체 ‘KT Energy Alliance(케이티 에너지 얼라이언스)’ 출범식를 열었다. KT 에너지 얼라이언스 출범식에 참석한 국내 20개 에너지사업 회원사들이 단상에 모여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KT가 5일 경기도 과천 ‘KT-MEG(Micro Energy Grid) 센터’에서 국내외 20개 회원사와 함께 연합 협력체 ‘KT Energy Alliance(케이티 에너지 얼라이언스)’ 출범식를 열었다. KT 에너지 얼라이언스 출범식에 참석한 국내 20개 에너지사업 회원사들이 단상에 모여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KT가 5일 경기도 과천 ‘KT-MEG(Micro Energy Grid) 센터’에서 국내외 20개 회원사와 함께 연합 협력체 ‘KT Energy Alliance(케이티 에너지 얼라이언스)’ 출범식를 열었다.

‘KT 에너지 얼라이언스’는 에너지사업 전 분야(생산-소비-거래)에 대한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자 연합이다. 에너지소비효율화 분야 20개 회원사(장비제조사 16개사, 솔루션사 3개사 진단업체 1개사)를 중심으로 점차 확대할 예정이다.
KT는 이날 에너지 얼라이언스 출범을 계기로 통합 에너지관리 플랫폼 ‘KT-MEG’을 모든 회원사에 오픈한다고 밝혔다.

KT-MEG 플랫폼은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분석엔진 ‘e-Brain’이 탑재된 0에너지관리 플랫폼이다. KT-MEG은 현재 약 1만여개의 고객사이트가 연계돼 있다.

KT-MEG 플랫폼을 활용할 경우, 제조사는 납품 장비의 원격관제, ‘e-Brain’을 활용한 지능형 서비스 사업화 등이 가능해진다. 사업 아이디어가 추가로 발굴되면, KT는 회원사에 대한 기술지원은과 공동사업 추진을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