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김제시 ,신풍동 복지기동대 발대식 및 경로위안 잔치 열어

공유
0

김제시 ,신풍동 복지기동대 발대식 및 경로위안 잔치 열어

[글로벌이코노믹 유종광 기자]
김제시청 전경이미지 확대보기
김제시청 전경


전북 김제시 신풍동행정복지센터는 6일 소외계층세대 지원을 위한 복지기동대원을 모집하여 신풍동 복지기동대 발대식을 열었다.

이 날 행사는 신풍동 복지기동대가 주관하고 신풍동 행정복지센터 2층에서 관내 어르신들 100명을 초청하여 경로위안잔치로 진행되었다.

복지기동대는 자원봉사를 희망하는 지역주민으로 구성하여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활불편 사항을 처리하는 등의 봉사활동을 하는 주민조직으로 복지기동대의 적극적인 활성화를 위해 더욱 열심히 뛰겠다는 각오로 임원을 재정립하여 복지기동대를 결성, 발대식을 개최하였다.

신풍동 복지기동대는 관내 거동불편어르신 및 불우장애인, 소년소녀가정 등을 대상으로 그분들의 애로사항 청취 및 생활불편사항 처리 봉사를 실시하는 목적으로 어려운 주민의 가정에 직접 찾아가 주거환경의 불편요소를 살피고 가스, 형광등, 전기선, 보일러 등 소규모 집수선 및 애로사항 청취를 통해 맞춤형복지서비스를 실현해 나갈 예정이다.

김상봉 복지기동대장은 "우리 주변에는 작은 생활불편을 스스로 해결할 수 없는 이웃이 많이 있어 적기에 적절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장 중심의 실질적인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신풍동 복지기동대’가 되겠다”고 말했다.

신풍동 행정복지센터 임정업 동장은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상생하는 실질적 복지 실현을 위해 힘을 다하고 봉사활동을 펼침으로써 소외계층이 행복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적극적인 도움의 손길을 드리자”고 전했다.

유종광 기자 0347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