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건설 ‘꿈에그린 도서나눔 캠페인’ 최다 도서기부자 감사패 전달

공유
0

한화건설 ‘꿈에그린 도서나눔 캠페인’ 최다 도서기부자 감사패 전달

(오른쪽부터) 한화건설 최광호 대표이사, 우수상 수상자 김수민 씨, 대상 수상자 박경수 씨, 한화건설 이윤식 경영지원실장. /사진=한화건설이미지 확대보기
(오른쪽부터) 한화건설 최광호 대표이사, 우수상 수상자 김수민 씨, 대상 수상자 박경수 씨, 한화건설 이윤식 경영지원실장. /사진=한화건설

한화건설(대표이사 최광호)은 5일 여의도 전경련회관에서 ‘2017 꿈에그린 도서나눔 캠페인’ 최다기부자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한화건설 최광호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이 참석해 도서나눔 캠페인 수상자와 가족들에게 축하의 말과 함께 감사패를 전했다.

대상을 수상한 박경수 씨(49)는 1년간 524권에 달하는 도서를 기증했으며, 우수상을 수상한 중학생 김민수 씨는 472권의 책을 전달했다. 수상자들은 감사패와 함께 40만원 상당의 호텔식사권을 부상으로 받았다.

대상을 수상한 박경수 씨는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해 아이들이 어린시절 읽었던 어린이 전집, 세계 위인전 등의 책을 모아 전달했는데, 생각지 못한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도서가 부족한 지방 곳곳까지 책이 전달돼 아이들이 항상 책을 볼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보탬이 됐으면 좋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최광호 한화건설 대표이사는 “올해도 건설사의 특성을 고려한 차별화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며 “도서나눔 캠페인은 이런 활동을 더욱 강화하는 촉매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도서나눔 캠페인 시행 첫해인 지난해 22명이 총 2061권의 도서를 기부했다. 기증된 도서들은 한화건설이 개관한 70여개의 꿈에그린 도서관에 순차적으로 전달될 예정이다.

원활한 도서의 기부를 위해 착불 발송이 가능하며, 기부한 도서는 출판연도와 보존상태에 따라 정가의 50~100%에 해당하는 기부금 영수증을 발행한다. 한화건설은 매년 1년간 최다/최고 기부자에게는 감사패와 호텔식사권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