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3중 접이식 ‘Z형 스마트폰‘ 특허 출원… 삼성 폴더블폰 대항마?

공유
6

LG전자, 3중 접이식 ‘Z형 스마트폰‘ 특허 출원… 삼성 폴더블폰 대항마?

LG전자가 지난해 11월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에 'Z형 스마트폰' 특허를 출원했다.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지난해 11월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에 'Z형 스마트폰' 특허를 출원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LG전자가 지난해 11월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에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를 현재보다 3배가량 활용할 수 있는 특허를 출원했다.

LG전자는 지난 2014년 12월 특허를 신청해 3년여 만에 출원이 완료됐다. 스마트폰을 'Z'모양으로 만들어 3개의 디스플레이를 동시에 사용하는 것이 이 기술의 핵심이다.
3개 가운데 디스플레이를 메인으로 해 하단부에 홈버튼이 있다. 3개 화면을 각각 다르게 사용할 수 있고, 하나의 큰 디스플레이로 활용할 수도 있다. 특히 하나의 화면으로 사용할 때 가로·세로를 전환하면 태블릿PC처럼 쓸 수 있다.

이 특허는 주로 스마트폰에 활용될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WIPO는 이 특허가 랩톱 컴퓨터에도 적용될 수 있다고 내다봤다.

시장에서는 LG의 Z형 스마트폰이 삼성이 올해 출시할 폴더블폰의 대항마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삼성전자는 지난달 31일 진행된 콘퍼런스콜에서 “올해 폴더블 OLED 스마트폰 등 첨단 제품을 개발해 경쟁사와 차별성을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폴더블폰의 정확한 출시 시기를 밝히지는 않았다. 단 폴더블 OLED 패널 생산을 위한 신규 생산라인을 조성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