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마트 초이스, 통신 미환급액 돌려준다? 대상자·이용방법 꿀팁

공유
4

스마트 초이스, 통신 미환급액 돌려준다? 대상자·이용방법 꿀팁

통신 미환급액을 돌려 받을 수 있는 '스마트 초이스'가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 메인 화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통신 미환급액을 돌려 받을 수 있는 '스마트 초이스'가 관심을 끌고 있다. 사진=스마트초이스 홈페이지 메인 화면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기자] 통신 3사와 한국통신사업자연합회가 제공하는 ‘스마트 초이스’가 대중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스마트 초이스’에서는 통신미환급액을 찾을 수 있어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는 필수적인 사이트가 될 전망이다.

통신 미환급액은 유·무선 서비스 가입자가 해지(번호이동 포함)하는 경우 해지 시점까지의 이용요금 정산 이후 요금할인 등에 따른 과납요금, 보증금과 같은 선납금 미수령 금액이 발견되어 해지한 가입자에게 돌려주는 금액이다.
통신 미환급액 조회는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첫 화면에서 바로 찾아볼 수 있다. ‘통신 미환급액 조회’ 아래에는 해지 또는 번호이동을 했냐는 물음과 함께 미환급액을 조회할 수 있게 돼 있다.

통신 미환급액 조회 버튼을 클릭하고 난 뒤에는 사용자 정보를 입력해야 한다. 이름, 주민등록번호와 통신사를 선택하면 회원가입 없이 조회가 가능하다. 환급액이 있는 경우에는 회원가입 후 환급 신청을 해야 한다.

환급 신청을 한 뒤 환급신청 결과조회를 통해 결과를 확인해 볼 수 있다.


서창완 기자 seotiv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