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파야 챙길래?] 대웅제약 JW메디칼 동국제약 外

공유
1

[아파야 챙길래?] 대웅제약 JW메디칼 동국제약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대웅제약 이지듀, 선케어 부문 대상

사진=대웅제약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웅제약 제공

대웅제약 메디컬 코스메틱 브랜드 ‘이지듀(Easydew)’가 산업정책연구원에서 주관하고 산업통상자원부에서 후원하는 ‘2018 대한민국 브랜드 명예의 전당’ 선케어 부문에서 대상으로 선정됐다. 이번에 수상한 이지듀의 ‘디더블유 이지썬’은 100% 미네랄 필터 성분인 징크옥사이드, 15개의 EWG 그린 등급 성분으로 최소 처방해 아이는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사용 가능하다.

◇ JW메디칼, 신개념 초음파 영상진단장치 선봬

JW홀딩스 자회사 JW메디칼은 히타치의 초음파 영상진단장치 ‘ALOKA ARIETTA 850’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했다. 새롭게 개발된 탐촉자는 기존 크리스탈 방식이 아닌 100% 반도체 소재로, 하나의 탐촉자로 여러 광대역 주파수 활용이 가능해 다양한 신체 부위를 검사할 수 있다. 신체 부위에 따라 탐촉자를 바꿔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인 것이 특징이다.

◇ 동국제약, 사랑의 빵나눔 봉사활동 진행

동국제약 임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 사랑봉사단’이 지난주 9일 ‘사랑의 빵나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인사돌 사랑봉사단 10여명은, 서울시 서초구에 위치한 대한적십자사 희망나눔봉사센터를 방문해, 경제적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할 단팥빵 등을 만들었다. 이 빵들은 각종 단체들을 통해 저소득층 어르신이나, 한부모 자녀, 북한 이주민 등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 유유제약, 배당금 인상 지급

유유제약이 보통주 1주당 190원, 우선주 1주당 200원의 배당금 인상 지급을 확정하고 12일 공시했다. 이번 주식 배당금 총액은 13억8300만여원이며 시가배당률은 보통주 1.7%, 1우선주 2.9%, 2우선주 1.1% 이다. 지난해까지 유유제약 주식 배당금은 보통주 180원, 우선주 190원이었으며 배당금 인상은 2013년 이후 5년만이다.

◇ 메디톡스, 뉴마리스딥 태국 식약청 시판허가

바이오제약 기업 메디톡스는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 딥’이 태국 식약청(TFDA)으로부터 시판허가를 획득했다. 국산 히알루론산 필러 제품이 태국 시판허가를 획득한 것은 최초다. 이번 허가 획득으로 메디톡스는 보툴리눔 톡신 제제와 시너지 효과가 큰 히알루론산 필러를 태국 시장에 판매하게 됐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