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명단공개' 역조공 스타 아이유 1위, 강하늘 2위, 이제훈 3위, 정은지 4위, 승리 5위…이효리·김지석·김종국 순

공유
2

'명단공개' 역조공 스타 아이유 1위, 강하늘 2위, 이제훈 3위, 정은지 4위, 승리 5위…이효리·김지석·김종국 순

13일 새벽 방송된 tvN '명단공개'에서는 팬바보 입증 역조공 스타 순위가 발표된 가운데 가수 아이유가 1위에 올랐다. 이어 강하늘이 2위, 이제훈 3위, 에이핑크 정은지 4위 빅뱅 승리 5위, 이효리 6위, 김지석 7위, 김종국이 8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사진=tvN 방송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13일 새벽 방송된 tvN '명단공개'에서는 팬바보 입증 역조공 스타 순위가 발표된 가운데 가수 아이유가 1위에 올랐다. 이어 강하늘이 2위, 이제훈 3위, 에이핑크 정은지 4위 빅뱅 승리 5위, 이효리 6위, 김지석 7위, 김종국이 8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 사진=tvN 방송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가수 아이유가 역조공 스타 1위에 올랐다.

13일 새벽 방송된 tvN 명단공개 2018(이하 명단공개)에서는 팬바보 인증 역조공 스타 순위가 발표된 가운데 가수 아이유가 1위를 차지했다.
팬바보 스타 1위에 오른 아이유는 지난 2010년 발표한 미니앨범 3집 '좋은 날' 3단 고음으로 데뷔 2년 만에 국민여동생으로 등극했다. 이후 아이유는 예능과 드라마로 활동 범위를 넓혀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하지만 아이유는 팬들에게 오래전부터 선물을 일체 안 받고 있다. 팬들은 평소 봉사활동을 하는 아이유를 따라 쌀화환 기부 등 꾸준히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아이유는 팬들에게 자주 역조공을 펼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2017년 12월 아이유는 녹화를 위해 추운 날씨에 밖에서 기다리는 팬들을 위해 즉석에서 햄버거 500인분을 선물했다. 또 아이유는 매년 데뷔 기념일인 9월 18일에는 교통카드, 팔찌, 폴라로이드 사진, 티셔츠 등을 팬들에게 나눠주고 있다.

아이유는 지난 2012년 항상 자신의 사진을 담아 준 남성 팬의 군입대 소식을 듣고 곧바로 콘서트에 초대하는 가 하면 자신의 증명사진과 정성스러운 손편지를 선물하기도 해 팬바보임을 입증했다.

역조공 스타 2위는 강하늘에게 돌아갔다. 강하늘은 자신의 팬이라는 서신애에게 먼저 다가가 사진을 찍어주는가 하면 한국어가 서툰 해외 팬들을 위해 SNS에 영어로 글을 게재하는 등 섬세한 모습으로 사랑을 받고 있다. 또 강하늘은 입대 직전 아버지가 운영하는 식당에서 직접 서빙을 하며 팬들에게 음식을 대접해 역조공 스타 면모를 과시했다.

팬바보 스타 3위는 이제훈이 꼽혔다. 이제훈은 촬영장에 간식차를 선물하는 팬들에게 감사함을 느껴 팬들과 열심히 셀카를 찍어주는 것은 물론 로즈데이를 맞아 관객들에게 장미를 선물하기도 했다.
이제훈은 또 영화 '아이 캔 스피크' 개봉 당시 관객 300만 돌파시 프리허그를 하겠다는 공약을 지켜 화제를 모았다.

역조공 스타 4위는 정은지에게 돌아갔다. 2011년 걸그룹 '에이핑크' 메인보컬로 데뷔한 정은지는 2012년 드라마 '응답하라 1997' 주인공 성시원 역으로 연기자의 길을 함께 걷고 있다. 특히 정은지는 체중을 14kg나 감량하면서 여성 팬들의 워너비로 등극했다.

평소 팬들에게 간식과 커피 등 역조공으로 유명한 정은지의 역대급 팬사랑은 팬들의 부모까지 챙기고 있다. 2016년 솔로앨범 발매 기념 음악감상회를 개최한 정은지는 팬의 가족들까지 함께 초대했다. 또 어버이날에는 직접 쓴 카드와 카네이션을 팬들의 부모에게 대리효도까지 선물했다.

팬바보 스타 5위는 빅뱅 승리가 차지했다. 평소 빅뱅 멤버들에게도 잘하기로 유명한 승리는 빅뱅에서 팬서비스를 담당하고 있다. 승리는 생일인 팬을 꼭 끌어 안아주고 함께 큰 절을 해주고 있다. 그는 또 팬들과 소통하기 위해서 일본어 등 3개 국어를 배워 팬바보임을 입증했다.

역조공 스타 6위는 가수 이효리에게 돌아갔다. 이효리는 연예계 소문난 팬사랑꾼이다. 1998년 걸그룹 '핑클'의 리더로 데뷔한 이효리는 2003년 전설적인 솔로앨범 '10 MINUTES'을 발표해 대한민국 최고 섹시퀸으로 등극했다.

이효리는 매니저와 경호원이 말려도 팬들에게 사인을 해주는 가 하면 솔로활동으로 대박을 치던 2006년 팬사인회에서 사인을 못 받고 돌아간 팬들을 위해 급패미팅을 주선, 함께 식사하는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2013년 정규 5집 'Bad Girl'이 음악방송에서 1위를 하자 즉석에서 팬들과 자축 파티를 열기도 했다.

이효리의 역대급 팬서비스는 온몸에 사인 받기였다. 2017년 7월 정규 6집 앨범 '블랙(Black)'으로 컴백한 이효리는 사전녹화로 진행돼 팬들을 만날 수 없게 되자 즉흥적으로 온 몸에 사인을 받는 특급 팬 이벤트를 연 뒤 사인을 지우지 않은 채로 무대에 올라 함께 하지 못했던 팬들을 위로했다. 이효리는 무대에서는 카리스마를 뽐내지만 무대 아래서는 다정다감한 팬바보임을 입증했다.

역조공 스타 7위는 김지석이 차지했다. 김지석은 2017년 MBC 연기대상에서 '역적'과 '20세기 소년소녀'로 남자 최우수연기상을 권율과 함께 공동수상했다.

김지석은 평소 SNS를 통해 팬들에게 폭풍애정을 과시하고 있다. 그는 또 최근 최우수상 수상 당시에는 팬들에게 못다한 수상 소감을 글로 빼곡히 올리기도 했다. 그는 세트장까지 응원하러 온 팬들을 위해 촬영 틈틈이 감사인사를 전하는 가 하면 바쁜 스케줄 속에서도 주기적으로 팬미팅을 개최하고 있다. 김지석은 또 매년 겨울마다 팬클럽 '보석상자'와 함께 연탄배달 봉사를 하고 있다.

김지석은 오래된 팬의 결혼식에서 직접 사회를 보는 가 하면 팬레터에 적힌 전화번호로 즉석 통화를 하고 있으며 평소 팬과의 연애가능성까지 열어 두고 있다.

남다른 팬사랑을 보이는 김지석은 무명시절을 겪으며 당시 자신을 좋아해준 팬들을 보며 큰 용기를 얻었다고 한다. 2001년 5인조 그룹 '리오'로 데뷔한 후 연기자의 길을 걷고 있는 김지석은 당시 중학생에서 지금까지 17년간 변함없는 응원을 보내준 팬들에게 '함께 걸어가는 친구'로 각별한 애정을 보여주고 있다.

역조공 스타 8위는 가수 김종국에게 돌아갔다. 김종국은 연예계 대표 짠돌이로 매사 모든 것을 아끼는 프로절약러로 유명하다. 하지만 그는 가족과 지인, 팬들에게는 통큰 씀씀이를 보여주고 있다.

먼저 김종국은 어머니에게는 뽀뽀와 같은 스킨십은 물론 해외에 나갈 때 마다 모시고 나가 연예계 대표 효자로 불린다. 또 김종국은 지난 2012년 12년간 매니저로 일한 사람에게 수천만원에 이르는 결혼식 비용과 신혼여행 비용을 전액 부담하고 승용차까지 선물해 화제를 모았다. 김종국은 2015년 '터보'로 활동 재개 당시 미국서 생활하던 멤버 마이키를 위해 국내에 집까지 마련해줬다.

1995년 터보로 데뷔한 김종국은 20년 이상 변함없이 응원을 보내는 팬들을 위해 2014년 팬클럽 회원 중 50명을 추첨해 박스포장부터 선물까지 작접 꾸민 화이트데이 선물을 전달했다. 2015년 자신의 생일에는 영화관을 대여해 팬들과 무비데이트를 진행하며 팝콘, 생일떡, 음료까지 역조공했다. 게다가 김종국과 팬들은 수해복구작업을 돕거나 독거노인들을 위한 봉사활동도 함께 나누고 있다.

한편, tvN '명단공개'는 김성주, 유은호 진행으로 매주 월요일 밤 12시 20분에 방송된다.


김성은 기자 jade.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