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스타트업 대상 컨퍼런스 개최

공유
0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스타트업 대상 컨퍼런스 개최

NBP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오는 27일 역삼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에서 스타트업 대상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NBP 컨퍼런스 모습.이미지 확대보기
NBP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오는 27일 역삼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에서 스타트업 대상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NBP 컨퍼런스 모습.
[글로벌이코노믹 신진섭 기자] NBP 클라우드 서비스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오는 27일 역삼 네이버 파트너 스퀘어에서 스타트업 대상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번 컨퍼런스는 “스타트업과 함께 할 수 있는 10가지”의 강연과 기업정보시스템 'WORKPLACE'의 설명회, 스타트업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활용 성공 사례 등으로 구성된다.
하이라이팅 유틸리티 ‘라이너’와 수공예품 온라인 마켓 ‘아이디어스’, 아이돌 팬덤 순위 투표 앱 ‘최애돌’,​​​ 클로바 API를 활용한 청각 장애인의 발음 연습 ‘발연기’ 등 스타트업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다.

NBP는 “이들은 다양한 네이버 API를 활용, 기술진이 직접 진행하는 교육, 고성능 인프라를 해외 클라우드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이용할 수 있는 점 등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의 강점으로 꼽았다”고 설명했다.

NBP는 네이버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D2SF에 선정된 기업에게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해에는 500여 개 스타트업이 1천700대의 클라우드 서버를 구축했다.


신진섭 기자 jshin@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