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광기, 하프파이프 예선 통과한 그의 이상형… 아이유인나 중 누구?

공유
0

이광기, 하프파이프 예선 통과한 그의 이상형… 아이유인나 중 누구?

이광기가 스노보드 남자 하프파이프 예선 1차 경기에서 멋진 회전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KBS 중계화면 캡처이미지 확대보기
이광기가 스노보드 남자 하프파이프 예선 1차 경기에서 멋진 회전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KBS 중계화면 캡처
[글로벌이코노믹 서창완 기자]

이광기가 13일 평창동계올림픽 남자 스노보드 하프파이프 1차 예선에서 75점으로 9위를 차지하며 2차 예선에 올라 관심을 끌고 있다.
이광기는 올림픽이 시작되기 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아이유와 유인나 중 누가 더 예쁘냐는 질문에 고민하다 ‘아이유’라고 답했다.

이광기는 스노보드의 묘미에 대해서는 “실패를 딛고 기술을 하나하나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광기는 “기술 하나를 만들기 위해 몇 번이라고 얘기하기 힘들 정도로 많이 넘어진다”고 소개했다.

경기를 보는 관전 포인트는 “높이 뜨는 것과 회전 수”라고 밝혔다. 이어 “어디서 뭐가 잘못 됐는지 알면 더 재밌는데 그걸 아는 게 어렵다”고 설명했다.

어렸을 때는 ‘광기’라는 이름 때문에 형들이 미칠 광, 기운 기를 따 ‘똘기’라고 많이 불렀다고도 전했다. 이광기는 그런 별명을 “싫어하지 않는다. 그만큼 미친놈처럼 보드 타와서 그 별명 붙었다고 생각한다”고 좋게 받아들였다.

이날 인터뷰에서는 “취미로 요리, 음악을 좋아해서 디제잉도 한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쉴 때는 스케이트보드나 서핑을 하러 다닌다고도 대답해 활동적인 모습을 과시했다.


서창완 기자 seotiv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