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하나금융, 오라클과 파트너십 체결… "포인트로 환전부터 구매까지"

공유
0

하나금융, 오라클과 파트너십 체결… "포인트로 환전부터 구매까지"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이 13일 오전 싱가포르 스위소텔 더 스탬포드 호텔에서 로익 르 귀스케(Loic Le Guisquet) 오라클 유럽 및 아태평양 총괄사장과 글로벌 로열티 네트워크(Global Loyalty Network, 이하 ‘GLN') 구축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이 13일 오전 싱가포르 스위소텔 더 스탬포드 호텔에서 로익 르 귀스케(Loic Le Guisquet) 오라클 유럽 및 아태평양 총괄사장과 글로벌 로열티 네트워크(Global Loyalty Network, 이하 ‘GLN') 구축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념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석지헌 기자] 하나금융그룹은 오라클과 글로벌 로열티 네트워크(GLN) 구축 및 공동 마케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13일 오전 싱가포르 스위소텔 더 스탬포드 호텔에서 열린 체결식에는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과 로익 르 귀스케(Loic Le Guisquet) 오라클 EMEA & JAPAC 지역 사장이 참석했다. 양사는 GLN의 성공적인 서비스 론칭 및 글로벌 확장을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짐하고 하나금융그룹이 가진 비즈니스 노하우와 오라클의 기술 역량을 통해 블록체인, 멤버십, E-Money, 인공지능(AI) 등 신기술 영역을 함께 연구 개발하는 데 합의했다. 디지털자산 교환 등 프로젝트의 결과물은 모듈화해 컨설팅과 판매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 회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GLN은 오라클의 혁신 기술력을 활용해 세계적 확장이 용이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글로벌 디지털자산 이전 네트워크 구축은 세계적으로도 그 추진 사례를 찾아보기 어려운 혁신적인 시도로, 글로벌 통합 플랫폼이 구축되면 각국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포인트를 통합해 송금하고 전세계의 GLN 파트너 가맹점에서 서비스와 재화를 구매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국에서 모은 포인트를 미국의 친구에게 달러로 환전해 송금하고, 태국의 편의점에서 물건을 사는데 사용할 수 있는 것이다.

GLN은 전세계 금융기관, 유통회사, 포인트 사업자가 각자 운영하고 있는 디지털 플랫폼을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포인트, 마일리지와 같은 디지털자산이나 전자화폐를 서로 자유롭게 교환,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통합 플랫폼 네트워크다.

한편 하나은행은 지난 2일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에 발맞춰 GLN과 연계한 '쿠폰몰 평창 에디션(Edition)'을 오픈했다. 글로벌 플랫폼 기반의 이 쿠폰몰은 외국인 대상 서비스인 만큼 영어 외 중국어, 일본어 등 총 7개 국어로 제공되며 캐나다, 중국, 인도네시아의 하나금융그룹 글로벌 법인들과 GLN 컨소시엄에 참여하고 있는 일본 스미트러스트 은행, 대만 타이신 은행 등 총 17개국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올림픽 기간 중 인천국제공항 내 하나은행 환전소를 방문하면 홍보물의 QR코드를 통해 쿠폰몰을 체험할 수 있으며 평창 동계 올림픽 기간 중 한국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에게 평창은 물론 서울, 제주, 부산 등 국내 주요 도시에 대한 관광 및 맛집 정보와 1000여 개의 각종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석지헌 기자 cak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