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설 이후 투자전략] 양기인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 “설 연휴 이후가 지수 저점될 것”

공유
1

[설 이후 투자전략] 양기인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 “설 연휴 이후가 지수 저점될 것”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양기인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장은 "설 연휴 이후가 지수 저점이 될 가능성이 높다"며 "앞으로 펼쳐질 변동성 장세에서는 조정 시 매수 관점을 유지한다"고 밝혔다.

양 센터장은 "세계경제 상승세의 마찰적 둔화와 장기 금리 상승에 따른 밸류에이션 부담이 증시 상승 탄력 둔화로 이어지고 있다"며 "변동성 지수의 이상 급등과 그에 따른 매도 확대(알고리즘 투자 비중 확대에 따른 영향력 상승)도 증시 조정 원인 중 하나"라고 지적했다.
또 "과거 VIX(S&P 500지수 변동성 지수) 급등 이후 5거래일 내에서 고점 확인. 과거를 그대로 적용하면 변동성 지수의 고점은 통과했을 가능성 높다"며 "통상적으로 지수 저점은 5~10거래일 내외에서 확인되기에 설 연휴 이후가 지수 저점일 가능성이 높다"고 했다.

그는 "앞으로 펼쳐질 1~2개월의 변동성 장세에서 조정 시 매수 관점을 유지한다"며 "이번 조정은 장기 금리 상승 초기 국면에서 예전에도 자주 접했던 단기 조정으로 판단한다"고 했다.

이어 "안정 이후의 투자를 원한다면 3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전후가 좋다"면서도 "조금의 흔들림을 감수한다면 지금부터 주식 매수에 나서야한다"고 조언했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