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설 이후 추천종목] 현대차투자증권 “하이트진로·아이엔지생명·S-Oil에 주목”

공유
0

[설 이후 추천종목] 현대차투자증권 “하이트진로·아이엔지생명·S-Oil에 주목”

[글로벌이코노믹 유병철 기자] 현대차투자증권은 설 연휴 이후 관심종목으로 하이트진로, 아이엔지생명, S-Oil을 추천했다.

하이트진로는 필라이트(신제품) 효과로 가동률 올라가면서 맥주 부분 흑자 전환이 가능할 전망이다.
소주 부문은 지방에서 시장점유율(M/S)을 확장해 가고 있다. 마진 역시 안정적이다. 부진한 4분기 실적은 이미 주가에 과도하게 반영되었을 뿐만 아니라 음식료 업종 내 올해 이익가시성이 가장 뛰어나다는 설명이다.

생명보험업은 금리상승의 대표적인 수혜주다. 아이엔지생명은 과거 고금리 상품 판매가 적어 역마진이 크지 않아 책임준비금 전입액 감소에 따른 이익 개선폭이 타사 대비 낮을 수 있다. 동시에 이익 변동성 또한 적다.

풍부한 자본비율에 근거한 보장성 상품 판매 확대로 외형 성장과 증익이 동시에 진행될 전망이다. 최근 만기보유증권 비중 증가 조치 또한 자본비율의 변동성을 줄인 조치로, 금리상승 시 자본력이 훼손되는 문제점도 극복한 상태다.

S-Oil은 디젤(Diesel)/Kero 중심 정제마진의 점진적 개선이 기대된다. 연료유(Fuel Oil)는 약세이나, S-Oil은 하반기부터 Fuel Oil의 외부 판매 비중이 거의 없다.

또 프로필렌옥사이드(PO)/폴리프로필렌(PP)이 초강세다. 이에 S-Oil의 잔사유 고도화와 올레핀 다운스트림(RUC/ODC) 프로젝트 기대감이 크게 높아질 전망이다.

추가로 컨센서스 수준인 2조원 영업이익 시현 시 현 시점에서도 6.5% 수준의 높은 배당 수익률을 기록할 전망이다. 최근 유가조정은 석유제품 수요에 긍정적이다. 향후 유가 상승 가능성이 있으나 수요를 위축시킬 정도의 급등은 어려울 것으로 보인다.

유병철 기자 ybsteel@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