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8 평창동계올림픽] 김아랑-최민정 쇼트트랙 金·銀 사냥 나선다… “킴 부탱 비켜!”

공유
1

[2018 평창동계올림픽] 김아랑-최민정 쇼트트랙 金·銀 사냥 나선다… “킴 부탱 비켜!”

킴 부탱을 추월하려는 김아랑 선수.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킴 부탱을 추월하려는 김아랑 선수. /사진=뉴시스

김아랑, 최민정 선수가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500m부문 금·은메달 사냥에 나선다. 앞서 최민정 선수와 접촉으로 논란이 된 캐나다 킴 부탱 선수도 결승에 진출했다.

17일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1500m 조별 예선에서 우리나라 심석희, 김아랑, 최민정 선수가 각각 나섰다.

1조에 편성된 심석희는 9바퀴를 남겨두고 갑작스레 미끄러지면서 넘어졌다. 곧바로 일어났지만 격차를 좁히지는 못했다.

한편 4조에 편성된 김아랑 선수는 순조롭게 출발, 어렵지 않게 1위를 차지하며 준결승에 진출했다. 6조에 편성된 최민정 선수 역시 어렵지 않게 준결승에 진출했다.

이어진 준결승에서 김아랑은 1조, 최민정은 3조에 편성됐다.

최민정 선수(가운데).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최민정 선수(가운데). /사진=뉴시스


김아랑은 7바퀴까지 선두권에서 자리를 지켰다. 두 바퀴를 남기고 김아랑은 앞서가던 킴 부탱을 추월하기 시작했다. 이 과정에서 인코스를 파고들던 마리안 생젤레 선수와 접촉이 있었으나 생젤레 선수가 실격처리 됐다.

3조에 출전한 최민정은 다섯 번째에 자리잡으며 뒤쪽에서 경기를 지켜봤다. 페이스를 유지하던 최민정은 3바퀴를 남기고 아웃코스를 돌며 속도를 내기 시작했다. 거의 두 바퀴를 아웃코스에서 속도를 낸 최민정은 마지막 바퀴를 남겨놓고 선두에 올라서며 조 1위로 준결승을 마쳤다.

한편 최민정과 같은 조에 출전한 영국선수 엘리스 크리스티와 중국 리 진유 선수가 충돌해 엘리스 크리스티 선수가 실격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평창특별취재팀=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