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투자증권 "코스메카코리아, 단기 모멘텀 부재로 목표주가 하향"

공유
0

한화투자증권 "코스메카코리아, 단기 모멘텀 부재로 목표주가 하향"

코스메카코리아 분기별 실적추이
코스메카코리아 분기별 실적추이
[글로벌이코노믹 손현지 기자] 한화투자증권은 20일 코스메카코리아에 대해 "4분기 실적 부진과 함께 중국인 여행객 유입이 저조해 국내 브랜드샵 매출의 빠른 회복을 기대하기 어렵다"며 목표주가를 기존 9만5000원에서 7만2000원으로 하향조정했다. 투자의견은 '매수'로 유지했다.

이승욱 연구원은 "지난 4분기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447억원, 영업이익은 4억원을 기록하며 컨센서스를 하회했다"며 "원가율이 높은 온라인 제품의 비중이 확대하고 일회성 비용이 반영돼 수익성이 큰 폭으로 하락했다"고 진단했다.
이어 "4분기 수출은 미국과 유럽에서 주문량에 비해 물량이 소폭 감소했다"며 "다만 중국 법인 매출액은 기존 고객사와 신규 고객사의 물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모멘텀 부족으로 단기적인 실적 회복을 기대하기는 어렵지만 온라인과 홈쇼핑, H&B스토어의 물량이 증가하고 있는 상황이다.

서 연구원은 "현재 미국과 러시아 등 해외 신규 고객사 역시 확대될 전망이다"며 "올해 하반기 이후 높은 성장이 기대되므로 본격적인 수출·내수 시장 회복에 대한 모니터가 필요한 상황"이라고 판단했다.


손현지 기자 hyunji@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