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미글로벌, ‘행복건설상담소’로 건설 분쟁서 소비자 지킨다

공유
0

한미글로벌, ‘행복건설상담소’로 건설 분쟁서 소비자 지킨다

행복건설상담소 홈페이지. /사진=한미글로벌이미지 확대보기
행복건설상담소 홈페이지. /사진=한미글로벌

한미글로벌이 건설 관련 분쟁으로 고통 받는 소비자를 돕기 위한 온라인 무료 컨설팅 서비스 ‘행복건설상담소’를 설립했다.

행복건설상담소는 한미글로벌을 주축으로 법무법인(유)로고스, 삼일 회계법인, 인테리어 전문기업 이노톤, 원가관리 전문기업 터너앤타운젠드, 건축사사무소 따뜻한동행 등이 합심해 만들어졌다.

‘행복건설상담소’는 전문가들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설계, 시공, 인테리어, 환경 및 에너지, 법규, 회계, 안전 등 건설관련 분쟁에 대한 온라인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한다. 각 분야별 전문 기술사, 건축사 등 풍부한 전문가 집단을 보유한 한미글로벌에서 직접 상담을 진행하되, 법률, 회계 등 보다 전문지식이 필요한 경우 각 분야 대표기업인 법무법인 (유)로고스나 삼일 회계법인 등의 전문가들의 무료지원을 받아 분쟁에 관한 상담을 진행한다.

행복건설상담소는 온라인 무료 상담을 원칙으로 하며, 개인 및 복지기관 등 약자를 대상으로 분쟁의 일방 당사자에게만 상담을 제공한다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특히 소비자들의 편의성 및 밀착형 소통을 위해 행복건설상담소 웹페이지 이외에도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개설해 실시간 상담 서비스를 진행한다. 건설 분쟁으로 고통 받는 소비자들에게 고품질의 무료 온라인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다 더 가까이에서 소통할 수 있도록 소통채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김종훈 한미글로벌 회장은 “국내 건설산업을 대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는 한미글로벌의 기술력과 경쟁력을 우리 사회에 환원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온라인 무료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건설 관련 분쟁으로 어려움을 겪는 일반인과 복지법인 등 우리사회의 약자를 보호할 수 있는 실효성 있는 방법을 강화할 수 있도록 각 분야 전문가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전했다.


백승재 기자 tequiro07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