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인천시 장기성장 동력 마련, 국제회의 유치와 개최 지원 나서

공유
0

인천시 장기성장 동력 마련, 국제회의 유치와 개최 지원 나서

- 유치 추진 중이거나 확정된 국제회의 약40개 대상 -
- 3월중 지원금 신청 접수, 심의 거쳐 지원금 확정 -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김민성기자]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가 글로벌 마이스중심도시로서의 장기적 성장동력을 마련하고, 국제회의 유치 증대를 위해 국제회의 유치 및 개최 지원에 나섰다.

인천으로 유치 추진 중이거나 개최예정인 국제회의를 대상으로 2018년 국제회의 지원금 신청을 오는 3월 2일(금)까지 접수 받는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2일 이상 개최하는 회의로 ▲국제기구가 주최하거나 후원하는 50명이상 국제회의, ▲5개국이상의 250명이상(외국인150명) 이 참가하는 국제회의, ▲50명이상의 3개국 이상 순회하는 국제회의, ▲100명이상(외국인 10명) 2일 이상 개최되는 국제회의 또는 ▲내국인 300명이상 2일 이상 진행되는 국내회의이다.

또한 기업회의·인센티브 단체의 경우 ▲1일 이상 외국인 30명 이상해외에서 인천을 목적지로 방문하는 기업·협회·단체를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외국인3000명 이상 대규모 단체에 한해 추가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내용으로는 ▲유치지원의 경우 국제회의 유치 관련 홍보물 제작비 및 해외 유치활동비를 지원하고, ▲개최지원의 경우 개최비용(행사장 임차료, 인천관광비 등)을 지원한다.

지원신청은 신청서와 관련서류를 작성하여 3월 2일(금)까지 인천관광공사 컨벤션뷰로팀에 이메일 접수(cvb@into.or.kr) 또는 우편(21999 인천 연수구 갯벌로 12 미추홀타워 18층 컨벤션뷰로팀 ) 으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신청서는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에서 내려받기하여 사용가능하다.

인천관광공사는 신청 접수된 국제회의를 대상으로 심의를 거쳐 오는 3월중 지원대상과 지원금을 확정하여 통보할 계획이다.

인천시에서는 지난 2017년도에 ‘2019 아시아퍼시픽 척추소아정형외과 학술대회’등 2건의 유치지원과 ‘제12차 국제식물보호협약총회’등 34건의 개최지원을 하였다.
인천시 마이스산업과 관계자에 따르면 “인천은 공항·항만과 인접하여 세계 최적의 접근성을 가지고 있고, 송도를 중심으로 집적된 MICE 시설과 국내 유일 복합리조트 등 국내 최고의 MICE 인프라가 구비되어 있으며, 국내 유일의 특·광역시 단위 MICE 전담 행정조직을 보유하고 있어 행·재정적 원스탑지원서비스가 가능하다”며, “다양한 국제회의가 인천에서 개최될 수 있도록 많은 기관, 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 또는 인천관광공사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인천관광공사 컨벤션뷰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민성기자 kmmmm11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