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박세우 쇼트트랙 코치 "결의 다진 선수들, 좋은 결과로 이어져"

공유
1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박세우 쇼트트랙 코치 "결의 다진 선수들, 좋은 결과로 이어져"

20일 강원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3000m 결승 경기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이 금메달 획득 후 코치와 기쁨을 나누고 있다.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20일 강원 강릉 아이스아레나에서 열린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3000m 결승 경기에서 대한민국 대표팀이 금메달 획득 후 코치와 기쁨을 나누고 있다. 사진=뉴시스
[글로벌이코노믹 온라인뉴스부]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 박세우 감독이 여자 선수들에 대한 각별한 애정을 드러냈다.

20일 강원도 강릉 아이스 아레나에서 펼쳐진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여자 3000m 계주 경기에서 심석희, 최민정, 김아랑, 김예진으로 이뤄진 쇼트트랙 여자 3000m 대표팀은 금메달을 획득했다.
이날 경기 후 박세우 코치는 “선수들이 라커룸에서 울면서 기뻐하고 있다. 너무 고생했는데 좋은 결과가 나와서 뿌듯하다”고 말했다.

그는 “작전은 (최)민정이가 막판에 치고 나가는 역할이었는데 상황이 좋지 않아서 미뤄졌다”며 “그래서 (김)아랑이가 하게 됐고 역할을 잘 해줘서 순위를 앞으로 올릴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은 천국에 와 있는 것 같다”며 “국민 여러분께서도 다 천국의 기분을 느끼실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 코치는 “선수들이 워낙 힘든 훈련을 견뎌왔고 정신력이 바탕이 됐다”며 “선수들끼리 다 모여서 이 종목만큼은 중국을 이기고 한 번 해보자고 결의를 했다. 그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온라인뉴스부 onlin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