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인도서 '가장 신뢰받는 IT브랜드' 1위…전체 5위

공유
1

삼성, 인도서 '가장 신뢰받는 IT브랜드' 1위…전체 5위

브랜드 에퀴티·닐슨 공동조사…현대차는 자동차 부문 2위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 5위, IT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가장 신뢰받는 브랜드 5위, IT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이코노믹 노정용 기자]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가장 신뢰받는 IT브랜드 1위, 전체 브랜드 순위는 5위를 차지했다.

LG전자는 IT브랜드 부분에서 2위, 현대차는 자동차 부문에서 2위에 이름을 올렸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브랜드 에퀴티(Brand Equity)와 시장조사업체 닐슨이 인도 벵갈루루, 첸나이, 델리 NCR, 뭄바이, 콜카타 등에서 6059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를 토대로 발표한 '2017년 가장 신뢰받은 브랜드(Most Trusted Brands 2017)' 리스트에서 삼성전자와 LG전자가 가전 분야에서 나란히 1, 2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는 전체 브랜드 순위에서는 지난해 2위에서 3단계 떨어진 5위에 랭크됐다.

전체 브랜드 1위는 콜게이트가 차지했으며 2위는 럭스, 3위는 Lifebuoy, 4위는 데톨, 5위는 삼성전자가 이름을 올렸다.

IT브랜드에서는 삼성전자와 LG전자에 이어 인도 현지 기업인 우샤(Usha)가 3위를 차지했으며 일본 소니와 인도 프레스티지가 그 뒤를 이었다. 미국 월풀은 8위에 그쳤다.

휴대폰·태블릿 부문에서도 삼성전자와 LG전자는 중국 비보(Vivo)와 샤오미 등을 제치고 1, 2위를 차지했다. 레노보, 아이폰, 모토롤라, 라바, 소니 엑스페리아 등이 '톱10'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자동차 부문에서는 현대차가 전년 6위에서 4계단 뛰어올라 일본 혼다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노정용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