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오늘날씨] 전국 대부분 지역 건조특보... 내륙중심 낮과 밤 기온차 커 미세먼지 '보통'

공유
0

[오늘날씨] 전국 대부분 지역 건조특보... 내륙중심 낮과 밤 기온차 커 미세먼지 '보통'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수요일인 21일은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큰 일교차를 보이겠다.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수요일인 21일은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큰 일교차를 보이겠다. 이미지 확대보기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수요일인 21일은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큰 일교차를 보이겠다.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수요일인 21일은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큰 일교차를 보이겠다.
[글로벌이코노믹 온기동 기자] 전국 대부분 지역에 건조 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수요일인 21일은 가끔 구름이 많은 가운데 큰 일교차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이날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새벽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 산지에는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주요 지역의 기온은 서울 -4도, 인천 -3.2도, 수원 -3.4도, 춘천 -8.3도, 강릉 -2도, 청주 -2.7도, 대전 -2.9도, 전주 -1.5도, 광주 1도, 제주 5.5도, 대구 1.5도, 부산 4.5도, 울산 2.6도, 창원 2.7도 등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10~2도, 낮 최고기온은 3~9도로 평년과 비슷하거나 조금 낮은 기온분포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크니 특히 노인들은 건강관리에 주의해줄 것을 당부했다.

미세먼지는 전 권역이 '보통' 수준을 보일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도 남쪽 먼바다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어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주의해야 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대기가 건조해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특히 유의하기 바란다”고 발혔다.

온기동 기자 1699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