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T, MWC 2018서 완전무선 VR게임 공개

공유
0

KT, MWC 2018서 완전무선 VR게임 공개

KT와 드래곤플라이가 MWC 2018에서 공개할 완전무선 가상현실 게임 ‘스페셜포스 VR’.이미지 확대보기
KT와 드래곤플라이가 MWC 2018에서 공개할 완전무선 가상현실 게임 ‘스페셜포스 VR’.
[글로벌이코노믹 유호승 기자] KT가 오는 26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18에서 완전무선 가상현실(VR) 게임을 공개한다.

KT와 드래곤플라이는 MWC 2018에서 5G 기술을 접목한 세계 최초의 멀티플레이 VR게임 ‘스페셜포스 VR’을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드래곤플라이가 개발한 1인칭 슈팅게임 ‘스페셜포스’는 우리나라 대표 온라인 FPS 게임이다.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에서 큰 인기를 얻으며 현재 100여 국가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스페셜포스 VR은 KT의 5G 기반기술이 투입된 작품이다. 기존 1인칭 VR게임은 플레이어가 5~6kg 달하는 백팩 형태의 PC와 배터리를 등에 짊어지고 게임을 해야했다. 하지만 스페셜포스 VR은 게임PC 영상을 스마트폰에 직접 전송하는 기술이 적용돼 무선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KT가 개발한 흔들림 방지기술을 통해 VR게임의 문제로 지적된 멀미감과 어지러움을 획기적으로 감소시킨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비교적 큰 부담을 느끼지 않고 게임을 즐길 수 있다.

KT 관계자는 “5G 시대를 대비해 이용자들이 보다 쉽게 실감형 미디어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할 것”이라며 “스페셜포스 VR을 통해 서로 다른 장소에 있는 유저들이 5G 환경 안에서 끊김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 VR로 MWC에 첫발을 내딛는다. 양 사는 글로벌 VR기업 등과 면담을 진행해 향후 글로벌 시장 공동진출을 꾀할 방침이다. 스페셜포스 VR이 첫 신호탄인 셈이다.

스페셜포스 VR은 다음달 초 KT와 GS리테일이 협업한 실감형 미디어 체험공간 ‘브라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고윤전 KT 미래사업개발단장 상무는 “5G가 적용된 세계 최초의 상용 VR게임을 MWC에서 처음 공개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향후 KT가 선보일 5G 기반의 실감형미디어 세계에 많은 기대를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유호승 기자 yhs@g-enews.com